[한국금융경제신문 이혜경 기자] 최근 몇 년 사이에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뷰티 분야는 왁싱이라고 할 수 있다. 매스컴과 연예인들의 영향으로 왁싱을 접해보지 않은 일반인들에게도 접근성이 낮은 뷰티 시술로 인식되고 있다. 왁싱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크고 작은 왁싱샵들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헤어샵이나 피부관리실과는 달리 아직은 사용하는 제품, 시술 방식에 대해 정보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왁싱은 주목받는 뷰티 시술이다. 이러한 관심도와 함께 최근 소비자들의 피해사례 역시 심심치 않게 보고된다. 민감한 부위에 하는 시술인 만큼 숙련도와 사용 제품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에 샵을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논현동에 위치한 무통 왁싱 전문 브랜드 ‘라엘왁싱’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품과 무통 왁싱 기법으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화제가 되고 있는 전문샵이다. 체계적인 교육과 시술 시스템을 갖춘 ‘라엘왁싱’을 찾았다. 이미선 대표와 함께 ‘라엘왁싱’만의 특화된 왁싱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라엘왁싱 이미선 대표(가운데/라엘왁싱 제공)

전국 25개의 샵이 운영되고 있는 프렌차이즈 브랜드 ‘라엘왁싱’의 무통왁싱 개발 스토리가 궁금하다. 
- 최근 왁싱샵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저희 라엘 왁싱은 이미 5년 전에 무통 왁싱 기법과 제품을 개발해 선보여왔다. 무통 왁싱을 내세우는 몇몇 업체들이 있지만 저희 라엘왁싱은 왁스부터 무통 스프레이까지 제가 직접 연구하고 만든 제품이다. 무통 왁싱이랑 왁서의 기술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다. 저 개인적으로 유학을 하면서 처음 왁싱을 접했다. 

서양에서는 7,80퍼센트가 제모는 꼭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뷰티 시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양에는 제품에 대한 연구와 자료가 풍부하다. 제가 원래 영어 선생님이었던 영향으로 해외의 자료들을 보고 고통을 경감시킬 수 있는 메소드를 남들 보다 빨리 들여왔다. 처음 제품을 개발 했을 때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모든 왁스를 다 사용해 봤다. 제품 마다 가지고 있는 장점을 모아 라엘 왁싱의 제품이 탄생하게 됐다. 

사진 - 무통왁싱 전문 브랜드 '라엘왁싱'(라엘왁싱 제공)

‘라엘왁싱’은 제품 개발부터 시술까지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교육과 창업이 이루어진다고 들었다
- 라엘왁싱의 시술은 왁스의 사용부터 시작해서 무통 스프레이를 뿌리고 시술 후 진정팩까지 원스탑으로 이뤄진다. 진정팩 역시 제가 개발한 제품이다. 무통 스프레이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서 통증을 경감시키는 역할을 한다. 진정팩의 경우 미백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모공을 빠르게 수축시켜 모낭염을 예방할 수 있다. 

시술 후 홈케어로 사용하시는 인그로운 헤어 스프레이 역시 식약청에서 인증 받은 미백기능 성분인 나이아신 아마이드가 들어있다. 단순히 왁서의 기술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서 체계적으로 왁싱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기존에 왁싱 시술을 하셨던 분들이라도 가맹을 원하시면 재교육이 이루어진다. 저희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원장님들께서는 본인들이 직접 무통 왁싱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분들도 많다. 기존에 샵을 운영하고 계셨던 분들의 경우 고객이 먼저 무통 시술을 알아주신다고 한다. 현재 왁싱 교육과 가맹을 모두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저희 제품은 가맹점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다. 최근 지점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저희 라엘 왁싱의 시스템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 라엘왁싱과 함께하는 가맹점주들(라엘왁싱 제공)

무통 왁싱이라는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한 ‘라엘왁싱’에서는 왁싱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왁싱샵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양극화 되는 현상이 생겨나고 있다. 저렴한 금액을 내세운 샵들이 많지만 경험이 부족하고 제품 사용이 올바르지 못한 곳들도 많다. 왁싱을 처음 받는 분들이 이런 곳에서 시술을 받으시게 되면 트라우마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왁싱은 사실 아플 수밖에 없는 시술이다. 

조금 더 과학적인 접근으로 고통을 경감시키는 시술이 바로 라엘의 무통왁싱이다. 현재 25개의 프렌차이즈 매장이 운영되고 있지만 올 한 해 동안 50개의 샵을 더 오픈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성장보다는 모든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동조합 형태를 취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소비자들에게는 왁싱에 대한 두려움은 낮추고 접근성을 높이면서, 각 매장에서는 올바른 시술로 매출 증대를 꾀하는 것이 라엘 왁싱이 추구하는 사업방향이다. 

‘라엘왁싱’의 무통 왁싱 시술은 이미 SNS 이용자, 뷰티 유투버들에게 유명하다. 무통 왁싱 시술을 받기 위해 전국에서 ‘라엘왁싱’샵들을 찾고 있다. 뷰티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이미선 대표는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