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소유뷰티아카데미' 뷰티 아티스트 4인 (소유뷰티 아카데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서동희기자] 한국의 미용 기술력은 이제 세계적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미용 시장의 성장은 제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미용인들의 뛰어난 역량에 기인하고 있다. 중국 시장을 비롯해 아시아권으로 진출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 역시 미용 전문가들의 손기술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헤어, 네일, 속눈썹, 피부 미용 등 각 분야마다 시장이 확대되면서 수많은 뷰티샵들이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하지만 뷰티샵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술력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소유뷰티아카데미’는 속눈썹연장 전문 교육기관으로 속눈썹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곳이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창업 카운슬링까지 받아볼 수 있는 ‘소유뷰티아카데미’를 찾았다. 이곳을 이끌고 있는 김혜진 원장은 수강생들에게 무엇보다도 전문가로서의 자긍심을 강조한다. 김혜진 원장과 함께 속눈썹 아티스트의 세계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소유뷰티 아카데미 김혜진 원장(소유뷰티 아카데미 제공)

김혜진 원장은 국내 속눈썹 시술의 성장과 함께 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 ‘소유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기까지의 활동 경력이 궁금하다. 
- 2007년부터 속눈썹 연장을 시작했다. 10년 전만해도 지금처럼 대중적으로 많이 하던 시술은 아니었다. 꾸준히 시술을 하면서 저만의 노하우를 쌓아왔다.저 스스로 제 기술에 대해 의문을 갖고 더욱 발전된 기술을 배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저 스스로를 테스트해 보고자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했다. 2016년부터는 국내외 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연세 TOP BEAUTY COURSE eyelashes 전문가 과정 전임강사를 맡아 강의를 하기도 했다. 현재 소유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타 교육기관과는 다른 ‘소유뷰티아카데미’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은 무엇인가. 
- 요즘에는 속눈썹 시술을 소비자들이 쉽게 받다보니 이러한 기술에 대해 단순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 저희는 단순히 붙이는 기술만을 가르치지 않는다. 속눈썹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이론수업부터 꼼꼼히 진행된다. 

이론과 함께 정확한 기술력, 속눈썹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객 카운슬링, 위생, 서비스 교육까지 미용인이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교육한다. 저희 소유뷰티아카데미의 경우 연장 마스터 과정은 일반 타 기관보다 교육 과정이 길다. 속눈썹 연장은 단순히 유행하는 디자인을 붙이는 시술이 아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평상시 메이크업 성향, 피부색, 눈동자 컬러 등을 모두 고려해 디자인을 만들어 내야 한다. 

속눈썹은 작은 부분이지만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는 미용이다. 따라서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맞는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 저희 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배출하기 위해 커리큘럼을 세분화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고객 상담 노하우, 클레임에 대한 대처 방안 등 실무적인 부분까지 지도해 드리고 있다. 

사진 - 속눈썹 연장 전문 교육기관 (소유뷰티 아카데미 제공)


수강생들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미용인으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강조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지금의 소비자들은 전문가 못지않게 많은 지식을 갖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이론적 지식부터 기술력까지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일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고 인식을 재고해야한다. 

속눈썹 아티스트는 평생직업이다. 수강생들이 자신의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도록 늘 독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양질의 교육과 시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저희 소유뷰티아카데미에서는 커리큘럼을 발전시키고 업데이트 하기위해 늘 연구하고 있다. 추후에는 강사과정을 개설해 속눈썹 교육에 대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고자 한다. 

‘소유뷰티아카데미’김혜진 원장은 전국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속눈썹 연장 시술을 발전시키고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또한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과 시장 확대를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뷰티 시장에서 자신만의 기술력을 갖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있다면 ‘소유뷰티아카데미’가 그 길을 열어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