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오는 12일 ‘이브이 트렌드 코리아 2018’ 개최
상태바
환경부, 오는 12일 ‘이브이 트렌드 코리아 2018’ 개최
  • 홍종표 기자
  • 승인 2018.04.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환경부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이브이 트렌드 코리아 2018’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전기차의 모든 것을 다루는 전시회다. 일반적인 전기승용차뿐만 아니라 전기 이륜차, 초소형 전기차, 전기 화물차, 전기버스도 함께 전시하며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기차 전시회로 평가받는다.

현대자동차, 재규어 등 자동차 제작사들의 전기차 신차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초소형 전기차 제작사인 대창모터스, 쌔미시스코 등의 새로운 전기차도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품목뿐만 아니라 전기차에 관한 이야기들을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그린 카 포 올(Green Car For All) 국제 콘퍼런스’, ‘친환경차 시대, 자동차 정책 패러다임 전환 정책 토론회’ 등 전기차에 관한 토론을 나누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한편, 환경부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이 수소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수소전기버스 2대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코엑스 북문과 수서역 사이를 운영한다. 또한 가족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B홀 전시장에서 ‘전동패밀리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환경부 김종률 대기환경정책관은 “이번 전시회가 친환경차 활성화의 장이 될 수 있는 전시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