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 산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연섭, 이하 협의체)는 16일 지역내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새봄맞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산본2동과 협의체가 합동으로 지역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을 방문해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독거노인으로 평소 거동이 불편해 청소 및 쓰레기 처리 등 집안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 임 모 씨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날 협의체 위원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등 17명은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임씨가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안 구석구석에 있는 침구세탁, 주방정리 및 대청소를 실시했다.

손연섭 민간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형상 산본2동장은 “평소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지역주민들의 주거안정 지원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