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살롱 벨라비 스타일리스트 니즈(살롱 벨라비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모두가 바쁜 시대. 챙길 것과 신경 쓸 것 많은 현대인들의 아침시간은 그야말로 전쟁이다. 출근준비, 등교 준비, 아이들을 챙겨야 하는 분주한 시간이지만 여성들에게는 메이크업, 스타일링 역시 놓칠 수 없다. 일 분, 일 초가 중요한 아침 시간에 마음에 들지 않는 머리 손질 때문에 시간을 소비한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아침에 마음에 들지 않는 머리는 하루 종일 거울을 들여다보게 만들기도 한다. 봄이 되면서 가벼워진 옷차림만큼이나 헤어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손질이 두려워 선뜻 유행하는 스타일을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소비자들에게 안양 범계의 헤어샵 살롱벨라비를 추천한다. 

맞춤형 스타일링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살롱벨라비, 니즈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만나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홈스타일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스타일 메이커로 니즈 디자이너가 강조하는 헤어 스타일링 변신 노하우는 무엇인가.

- 지역 특성상 2·30대 젊은 고객들이 저희 살롱벨라비를 주로 찾으신다. 특히나 저에게 시술을 받는 고객들은 젊은 직장인, 아이 엄마들이 많다.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모적으로는 얼굴 형태를 파악하고 평소 옷차림, 스타일링을 파악한 후에 직업적인 부분까지 함께 고려하고 있다.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해야 하는 분들은 관리가 편하고 크게 손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머리를 완성해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은 홈스타일링이다. 미용실에 다녀온 후 끝나는 머리가 아니라 집에서도 계속 유지가 가능한 스타일, 머릿결을 완성해 드리고 있다. 요즘에는 머릿결 관리에 예민하신 분들이 많다. 홈스타일이 무너지면 향후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고, 디자이너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다. 

사진 - 다양한 헤어스타일(살롱벨라비 니즈 제공)

고객 만족도가 높은 범계역 살롱벨라비의 체계적인 시스템이 궁금하다. 

- 저희 살롱벨라비는 중원 대표원장님이 이끌고 계신다. 대형 프렌차이즈와는 다른 섬세한 고객 관리와 직원 교육으로 강남, 청담동을 가지 않고도 트렌디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경험하실 수 있다. 중원 원장님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직원이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인턴교육에서는 기초부터 탄탄히 교육하는 시스템을 갖춰 디자이너로 성장시키고 있다. 또 디자이너들을 위해 마케팅 교육을 따로 진행해 디자이너 한 사람이 각각의 브랜드로 살롱벨라비를 대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살롱벨라비는 단순히 머리만을 잘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의 머리부터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위해 늘 연구하고 저희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 - 살롱벨라비 내부전경(살롱벨라비 제공)

헤어 스타일링 변신을 꿈꾸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니즈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홈스타일링 팁이 궁금하다. 

- 저를 찾는 많은 분들 중 펌 시술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 오랜 시간 고객들과 소통하다보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링 변신에 대해 파악하게 된다. 특히나 최근에는 히피펌이 유행을 하면서 도전하고 싶은 분들이 많다. 하지만 집에서 손질이 걱정되거나 부스스해 보일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에게는 물결 히피펌을 권해드린다. 또 집에서 납작한 핀셋 몇 개로 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다. 또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추천해 드린다. 또 집에서 사용하는 매직기나 헤어롤의 경우에도 무조건 작은 사이즈를 사용하거나 내 머리 기장에 맞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제대로 스타일을 만들 수 없다. 자신의 기장과 스타일에 맞춰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홈스타일 완성의 기본이다. 

살롱벨라비, 니즈 디자이너는 손님들이 즐겁게 시술받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이 자신이 제안한 스타일에 만족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는 니즈 디자이너는 오랜 시간 고객과 함께 하는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