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미디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오석균 기자] 외장하드와 음향기기 제조사 엠지텍(대표 권오탁)이 듀얼 써라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락클래식 Q8800’ 출시를 기념해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Q8800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2개의 본체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있다. 한 대로 듣는 것보다 2대의 스피커 배치를 통해 입체 서라운드 음향을 감상할 수 있고, 스피커 간의 연결에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무선으로 음악 감상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어 정격 출력 160W, 최대 40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충분히 넓은 공간에 동일한 음향을 제공한다. 최대 20m까지 연결된 스마트기기의 음향을 동시 재생 할 수 있어 층간으로의 배치도 가능하다.

스피커 한 대에 2개의 우퍼와 2대의 트위터, 그리고 아주 낮은 저음을 표현하기 위해 에어덕트도 배치돼 있다. 최신 블루투스 4.2 버전 지원과 함께 NFC 기능도 지원해, NFC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를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 재생과 동시에 스피커 조작도 할 수 있다.

Q8800은 대용량 LG 정품 배터리를 장착해 완전 충전 시 최대 40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며, 메인 스피커가 가까이 있다면 각종 입력 단자와 컨트롤 버튼으로 간편하게 Q8800을 조작할 수 있다.

유선 연결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AUX 단자를 이용해 Q8800을 활용할 수 있으며, 최대 128GB 용량의 USB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어 mp3를 비롯해 WAV, WMA, FLAC 등 다양한 확장자의 음악을 음질 손상 없이 원음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주파수는 20Hz에서 최대 20kHz까지 지원해, 넓은 대역폭으로 음원의 공간감을 손실 없이 들려준다.

Q8800 출시와 함께 진행되고 있는 포토후기 이벤트는 구매 후 한 달 이내에 구매사이트의 포토상품평과 각종 SNS상의 포토후기를 업로드 후 엠지텍 홈페이지 온라인 후기이벤트에 접수하면 된다. 양방향 사용과 오래가는 베터리 성능으로 알려진 ‘MB-MAMMOTH’을 증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엠지텍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