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정원 기자] 남녀를 불문하고 미용 분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다보니 다양한 인터넷이나 매체를 통해 미용 분야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무궁무진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들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의 헤어스타일이나 염색 컬러를 제대로 캐치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100% 충족시켜줄 수 있는 1인 미용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수원시 수성로에 위치한 made by 헤어샵은 요즘 유행하는 헤어 트렌드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는 1인 미용실이다. 고객 분들에게 진심이 담긴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 높은 헤어시술을 가능케 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수원의 made by 헤어샵에서 이은미 원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made by 헤어샵 이은미 원장(made by 헤어샵 제공)

made by 헤어샵은 고객과 1:1로 만나 정성이 담긴 헤어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인 미용실이라고 들었다.
- 어렸을 때부터 제 머리나 다른 사람들의 머리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할 만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진학을 결정할 때에도 미용과 관련된 분야로 진학을 해보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부모님 역시 적극 권유해주셨다. 그래서 미용 분야로 진로를 결정하고 학교에 들어가 전문적으로 미용을 배우게 됐다.

그 이후 청담동에 있는 대형 미용실에서 신랑, 신부님들의 헤어를 도와드리게 됐다. 그 과정에서 신랑, 신부님들이 멋지고 아름답게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자부심을 느꼈다. 그렇게 제가 도움 드린 헤어에 만족해하는 고객 분들을 보며 제가 선택한 이 일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 

그러다가 여러 헤어샵에서 근무하며 나름대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고객 한분 한분과 1:1로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맞춰 완벽하고 꼼꼼하게 헤어시술을 해드릴 수 있는 미용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다. 그리고 그런 생각은 1인 미용실을 시작하기로 결심하게 만들었다. 그렇기에 수원에서 지금의 made by 헤어샵 운영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사진 - made by 헤어샵 내부 모습(made by 헤어샵 제공)

made by 헤어샵은 수시로 변하는 트렌드를 체크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컬러를 추천한다고 들었다.
- 예전에는 층을 많이 내지 않는 헤어스타일이 유행해 고객 분들에게 많이 추천해드렸다. 하지만 요즘은 아웃라인의 무게감은 유지하되 층을 내서 자연스러우면서 가벼워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고객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있다.

염색 컬러 같은 경우는 바이올렛이나 애쉬 계열이 2018년도 S/S 트렌드 컬러이기에 추천해드린다. 이도 역시 너무 무겁지 않고 가벼운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는 컬러다. 또 그밖에도 로즈핑크나 로즈 브라운 등 파스텔 계열도 현재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 컬러를 추천해드리고 싶다.

이처럼 저희 made by 헤어샵은 고객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과 컬러를 추천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유행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수시로 체크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저희 미용실만의 특별함이 담긴 헤어디자인과 컬러를 계속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또한 헤어시술 전에는 반드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고객 분들의 평소 라이프스타일이나 직업, 성향, 취향 등을 파악한 후에 시술하고 있다. 고객 분들이 원하고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내 추천해드린다.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해 대화를 통해 계속 소통하면서 고객 분들의 니즈를 이끌어내고 있다. 

사진 - made by 헤어샵 내부 모습(made by 헤어샵 제공)

made by 헤어샵은 고객 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 앞머리를 자주 만지거나 뒷머리를 자주 다듬는다거나 하는 평소 습관 속에서 나오게 되는 헤어와 관련된 콤플렉스나 불편사항 등을 제대로 캐치하기 위해 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 그리하여 그에 맞는 헤어시술을 통해 고객 분들의 콤플렉스나 불편사항을 해소시켜드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헤어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인테리어부터 서비스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우리 헤어샵이 고객 분들에게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지만 고객 분들의 요청이나 스케줄에 따라 일요일에도 헤어시술을 하거나 평일 근무시간을 연장하기도 하면서 우리 made by 헤어샵을 고객 맞춤 미용실로 운영하고 있다.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1인 미용실의 운영을 시작하게 된 이유도 모든 고객 분들에게 정성이 담긴 헤어시술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 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 헤어 디자인이나 염색 컬러 등을 연구해나갈 것이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수원에서 1인 미용실로 손꼽힐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기 개발해 지금보다 더 기술력을 향상할 것이다. 

수원시 수성로에 위치한 made by 헤어샵의 이은미 원장은 기회가 된다면 미용실을 확장, 자신과 뜻이 맞는 헤어디자이너들과 함께 미용실을 운영하고 싶다고 말했다. 편안함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원의 1인 미용실인 made by 헤어샵에 우리 모두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