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정원 기자]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부모님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 모두가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컨셉의 키즈카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최근 들어 아이들 안전과 관련된 사건·사고가 키즈카페 내에서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는 만큼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 안전은 물론 위생과 청결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 키즈카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에 위치한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아이의 모든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여러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키즈카페다.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오로지 아이들을 위한 마음으로 특별히 신경 쓰고 있는 샤랄랄라 키즈카페를 들여다 보았다.

사진 - 샤랄랄라 키즈카페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신생 프랜차이즈점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인기가 상당하다.
-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키즈카페 업계 중 신생 프랜차이즈점으로 부산의 기장군과 모전리를 포함해 양산, 울산 등의 지역에서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샤랄랄라 키즈카페 본점 같은 경우는 핫플레이스라고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방문은 물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의 단체방문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저희 키즈카페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본점 사장님께서 자신의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키즈카페를 창업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키즈카페의 모든 구조와 놀이시설은 오로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트램플린, 볼풀, 편백, 주방, 마켓존, 인형, 블럭, 캠핑존(낚시), 공구 외에도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시설과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어 아이들은 자신의 취향이나 적성에 맞는 역할놀이나 체험놀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가 있다.

아이들이 어디에서 어떤 놀이를 해도 공간이 막힘없이 연결돼 있어서 부모님들은 한 공간에서 움직이는 아이들의 동선을 모두 체크할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들도 마음을 놓고 안심할 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서 잠시 벗어나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따로 부모님들의 공간도 마련해놓은 상태다.

사진 - 샤랄랄라 키즈카페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키즈카페 샤랄랄라는 청결과 위생, 아이들 먹거리에도 크게 신경 쓰고 있다고 들었다.
- 저희 키즈카페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위생과 청결 그리고 먹거리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키즈카페 내부의 공기의 질이나 미세먼지를 생각해 수시로 청소를 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를 키즈카페 곳곳에 배치해뒀다. 그리고 제습기와 가습기를 계절에 맞게 사용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흡입기를 가동해 아이들이 유해한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있다. 또 쿠션이나 매트를 전체적으로 설치해 아이들의 안전까지 신경 쓰고자 노력했다.

또한 우동이나 떡볶이, 소불고기덮밥 등 모든 음식들은 직접 손수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으며, 되도록 인스턴트 음식은 지양하기 때문에 먹거리에 있어서도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중이라 한다. 앞으로도 아이들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음식과 간식의 메뉴를 개발 예정이라고 한다.

사진 - 샤랄랄라 키즈카페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 어떠한 공간이 됐으면 하는가.
- 내부 인테리어는 카페를 연상시킬 수 있을 만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했다. 그래서 이곳은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에게도 편안한 공간이다. 앞으로도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써서 동네 사랑방 같이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편히 쉬고 마음 놓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아이들이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교체 및 신상품을 구비하여 키즈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작은 바람이다.

현재 저희 키즈카페는 방문고객에 대한 보답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으며, 국가 시책에 발맞춰 다자녀 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용금액의 20%를 할인하고 있다. 이처럼 저희는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기장군 정관읍에서 손꼽히는 키즈카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에 위치한 샤랄랄라 키즈카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함께 소통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방문해주시는 모든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한다고 한다. 노력의 노력을 한 번 더 다짐하는 대표의 모습에 신뢰감이 쌓이는 샤랄랄라 키즈카페에 우리 모두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