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정원 기자] 뷰티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네일아트를 받는 사람들 역시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네일아트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예술 분야 중 하나다. 단순히 컬러를 칠하는 것을 넘어 네일아티스트의 미적 감각을 드러내고 개성을 표출하는 수단으로 서서히 자리 잡고 있다. 

광주시 신현리에 위치한 브이네일은 최신 트렌드의 네일아트는 물론 왁싱과 속눈썹 시술도 하고 있는 네일샵이다. 동네의 작은 네일샵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퀄리티 높은 기술력과 테크닉, 서비스를 겸비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광주시 신현리 브이네일에서 김상아 원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브이네일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신도시인 신현리에 위치한 만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움직이는 네일샵인 것 같다.
- 요즘 매체나 SNS 등으로 인해 뷰티분야의 트렌드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네일 역시 뷰티 분야의 한 부분이기에 날마다 새롭게 변화되는 트렌드를 파악해야만 고객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가 있다. 

저는 네일을 받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을 네일로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네일아티스트가 됐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저희 브이네일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연구하고 있다. 네일 관련한 세미나가 있으면 직원들과 함께 참석하기도 한다.

현재 저희 네일샵은 유행하는 아트를 포함해 화려하고 럭셔리한 디자인과 트렌디하면서 유니크한 디자인의 네일아트를 선보이고 있다. 바이올렛 컬러가 요즘 유행이다. 따라서 메탈이나 필름, 대리석같이 고객 분들이 선호하는 재료는 물론 자게를 이용한 아트를 유행하는 바이올렛 컬러에 접목해 고객 분들에게 시술하고 있다. 현재는 네일 뿐만 아니라 왁싱이나 속눈썹 시술도 해드리고 있다.

사진 - 브이네일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브이네일은 고객의 만족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들었다.
-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고객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일 기술력이나 테크닉에 대해 계속 연구하고 있다. 그것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네일 시술을 고객 분들에게 제공해드리기 위함이다.

또한 네일아티스트는 사람과 소통하는 직업 중 하나다. 그렇기에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까지 읽어낼 수 있는 네일아티스트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네일 시술 전에는 반드시 상담을 통해 고객 분들의 성향과 취향, 직업, 라이프스타일, 피부타입에 대해 알아본 후 그것에 맞는 아트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해 시술해드리고 있다. 속눈썹도 역시 고객 분들의 취향에 맞게 시술해드리고 있다.

고객 분들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네일샵에서 보내는 시간이 고객 분들에게 지루하고 힘든 시간이 되지 않도록 신속하면서도 꼼꼼한 네일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네일아트도 중요하지만 고객 분들이 건강하게 손, 발톱을 관리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따라서 꼼꼼하고 세밀한 젤제거는 물론 네일 시술과 케어를 제공해드리고 있다. 그리고 평소 일상생활에서 손, 발톱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있다. 네일 제품을 선택할 때에도 직접 사용해본 제품만을 까다롭게 엄선한 다음에 고객 분들에게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꾸준히 저희 브이네일을 이용해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진심을 담아 표현하고자 1년에 한 번씩 단골 고객 분들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직접 편지를 써서 드리고 있다. 다행히 고객 분들도 저희 마음을 알아주시는지 재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진 - 브이네일 내부 모습(김정원 기자/gvalley@)

브이네일의 향후 목표나 바람이 있다면 무엇인가.
- 아주 어렸을 때부터 미술을 시작해 미대를 졸업했다. 저는 네일아트도 예술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객 분들의 손, 발톱에 작품을 새기고 있다는 마음으로 네일아티스트로써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전문 네일아티스트로 보다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유해 고객 분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또한 저희는 마음의 편안함을 얻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현재 저희 네일샵은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계획 중이며 다양한 네일아트 샘플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처럼 저희 브이네일은 광주 신현리에서 손꼽히는 고객 맞춤 네일샵이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광주시 신현리 네일샵인 브이네일은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현재 네일과 속눈썹은 물론 반영구와 왁싱도 토탈뷰티쪽으로 세분화시킬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고 한다. 모든 뷰티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네일샵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인 브이네일에 우리 모두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