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청 전경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오는 15일부터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 하반기 참여자 24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취업 성공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실시된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은 지역내 구직활동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간접적인 직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구직활동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되며, 하반기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앞서 실시된 상반기에는 11개 지역내 기업의 참여 속에 구직활동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 23명이 든든한 취업성공 지원을 받았다.

신청자격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20~33세 청년이며, 청년인턴이 근무할 지역내 11개 중소기업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상반기 참여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수급자,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근무조건은 주 5일 근무(오전 3시간, 오후 5시간 근무 중 본인 여건에 맞게 선택), 시급 8900원이며, 4대 보험 가입 지원 및 간식비, 주휴․월차수당 등이 별도 지급돼 오후 근무 기준 만근시 월 약 110만원을 수령 받을 수 있다.

또한 근로시간 외에 월 25만원(자부담 10% 이상)씩 최대 100만원까지 취업과 관련된 자기개발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신청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등을 가지고 군포시일자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홍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기업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는 등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해 줄 이번 사업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채용공고) 또는 군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