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나들이의 계절 5월을 맞아 시민들에게 봄철 진드기 매개감염병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지난달 충남지역에서 올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관련 예방수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월에서 11월에 진드기를 매개로 발병하는 질병이며, 지난 2013년 이후 발병한 환자는 607명으로 이 중 127명이 사망한 바 있다.

이에 시 보건소는 예방수칙으로 ‘긴 옷 입고, 기피제 뿌리고, 귀가 후 잘 씻기’를 기억하고 풀밭에서 돗자리에 앉기, 산책로·등산로 등 지정경로 이외에 들어가지 않기, 몸의 겹치는 부위에 진드기가 붙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기 등을 강조했다.

또 즉시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하므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38~40도의 고열과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 받을 것을 재차 강조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진드기 매개감염병은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라며 “나들이가 빈번해지는 봄철 관련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