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의왕시가 오늘(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가정위탁아동 양육자 및 담당 공무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위탁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경기가정위탁지원센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탁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리양육·친인척 가정위탁이란 부모의 사정으로 아동을 키울 수 없을 경우 혈연관계인 조부모 혹은 친인척이 아동을 보호하며 양육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의왕시에는 총 13명의 위탁아동이 거주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가정위탁 가정에 대한 주요 지원사항을 안내하고 아동학대 예방, 아동과의 의사소통 및 아동 연령에 따른 특성 이해 등 아이들을 올바르게 교육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최근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과다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신혜정 강사가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담당 공무원들에게는 가정위탁 지원사업에 대한 지침 및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임태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탁부모들이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인지하고 아동을 건강하게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들이 안전한 가정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연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