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스타그램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국내 커뮤니티에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된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쇼핑 기능의 도입은 다양한 규모의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Susan Rose)는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기자 간담회에서 쇼핑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수잔 로즈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쇼핑 기능 이용 방법은 먼저, 계정이 비즈니스 프로필로 설정돼 있는지 확인한 후 페이지의 관리자가 되거나 비즈니스 관리자 플랫폼을 설정한다. 또 페이스북 페이지에 샵 섹션을 추가하거나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카탈로그를 만들고 설정 완료 후 쇼핑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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