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신일 홍보모델 라미란과 2018년형 서큘레이터(신일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국내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018년형 서큘레이터’를 출시한 지 3주 만에 누적 판매량이 6만 대를 돌파했다.

지난 5월 17일 출시된 2018년형 서큘레이터는 롯데홈쇼핑 첫 론칭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했으며, 이후 현대홈쇼핑, NS홈쇼핑, CJ홈쇼핑 등에서도 매진을 이어가며 판매고를 높였다.

제품은 일반형과 스탠드형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새롭게 선보인 스탠드형은 목이 긴 디자인으로 바람의 높낮이 조절이 쉽고 선풍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15m 이상 도달하는 고속바람은 실내공기를 뭉침 없이 순환시켜준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냉방 효과가 뛰어나며 장마철 눅눅한 습기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상하 90도, 좌우 75도 자동회전 기능을 갖춰 3D 입체 바람을 선사하며, 바람의 세기는 총 6단계로 4단계 풍량 조절과 유아풍, 터보풍 기능까지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점도 눈에 띈다. 함께 제공하는 자석형 리모컨은 본체 가드링에 탈부착 가능해 분실의 우려가 적다. 또한 안전망과 날개는 분리돼 세척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일 관계자는 “59년의 역사와 함께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자리를 유지해 온 만큼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최근 할머니부터 증손녀까지 4대가 사용하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어 올여름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