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16 화 11:14
상단여백
HOME 정부·지자체 지방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후보, 재난ZERO도시 안양 공약 선포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후보가 재난 ZERO 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후보가 ICT 도입을 통한 스마트혁신으로 재난 ZERO 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최 후보는 정책발표를 통해 “안양시가 지역 안전도 진단에서 2016년 최하 등급을 받았고 작년에는 다시 상승한 롤러코스터 같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세계 최고 수준의 5G 통신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인프라,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래형 SOC 시설안전에 대한 안전한 도시 안양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정책발표에 앞서 안양소방서를 방문했으며 소방관들의 현황과 근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방관의 처우개선과 복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안전예산 우선확보 및 소방인력 확충, 소방안전 특별점검단 운영, 안전점검 대상 확대 및 소방교육 강화,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 및 지원, 의용소방대원들을 활용한 학교 안전지도관 선발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최후보는 “다양한 첨단 센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설 안전관리 분야의 혁신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종표 기자  hjp92@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종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