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오늘날 피부관리샵은 단순히 피부 관리만을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최근 들어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각광 받고 있다. 이제는 피부관리샵이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작은 휴식을 제공하는 샵으로 발전해오고 있는 것이다. 

근래의 샵들은 고객의 아름다운 피부와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시술과 다양한 서비스 등 독창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인천 남구 간석동 주안역 인근에 위치한 미인제작소는 신부관리와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춰 피부 관리를 통해 최고의 유식을 줌과 동시에 전문적인 시술로서 고객의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어주는 샵이다. 주안역과 가까운 간석동에 위치한 피부관리, 경락, 왁싱 전문 미인제작소의 김미화 원장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미인제작소 김미화 원장

미인제작소는 어떤 곳인지?
- 간석동 주안역 인근에서 신부관리를 포함해 피부관리와 왁싱, 경락을 전문적으로 하는 피부관리샵이다. 10년 정도 경력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관리사로 활동하는 동시에 전문 강사로도 활동했었다. 중학생 때 처음 피부 관리를 받고 나서 정말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있다. 그 기억을 계기로 열심히 공부했다. 공부를 하다 보니 피부만이 아닌 건강과도 큰 연관이 있다고 느끼면서 강의와 관리사 쪽으로 열심히 활동했다. 현재 직원은 1명인데 실력도 좋고 테크닉도 좋아 믿을 만한 직원이다. 또한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도 밝고 친절하게 대해 서로 신뢰하고 도우면서 열심히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왁싱 같은 경우 얼굴부터 브라질리언까지 진행하고 있다. 관리는 델라롬 전문 브랜드를 이용해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피부를 건강 쪽으로 연결해서 혈자리를 찾아 순화시켜주는 관리까지 진행한다. 고혈압이나 다리에 부종이 있는 분 같은 아픈 분들이 많이 오신다. 질환이 있는 분들이 병원과 병행하면서 관리를 받고 계신다. 한 마디로 건강과 연관 지어 관리를 하는 샵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제품 같은 경우 너무 화학적인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아로마는 발랐을 때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를 세심하게 살펴본다. 아로마가 향기 요법으로도 유용하고 피부 침투력이 좋아서 진피층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고가지만 저희는 저렴한 편이다. 

관리 이외에 일정 시간을 빼서 교육적인 부분도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을 받고 왁싱이나 피부 관리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꾸준히 제자들이 나가서 창업을 하고 있다. 교육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한테 배운 제자들이 수준 높고 실력 있는 사람이 됐으면 하는 바램에서다.

사진 - 미인제작소 내부 전경

신부관리부터 피부관리, 왁싱, 경락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 교육에서는 실질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을 꼼꼼하게 가르친다. 창업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격증은 기본적인 것이고 기본부터 창업적인 부분을 돕기 위해 교육을 진행해 제품을 선정하는 법부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까지도 돕고 있다. 요즘 피부 관리샵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미인제작소만의 경쟁력을 두기 위함이다.

상담도 직접 진행해 피부만 보지 않고 건강 쪽과 관련해 직업, 나이, 예전에 앓았던 질환들이나 유전적인 부분들 등을 최대한 많이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피부에 나타는 것은 건강과 직결된다. 관자에 나면 스트레스 때문에 그렇듯 부위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난다. 트러블을 잡기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데 저희는 어느 부분으로 순환하고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하는지와 연결해서 피부 관리가 들어간다. 이러한 부분이 다른 곳과의 가장 큰 차별점이나 저희만의 특별함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 - 미인제작소 제공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쉬고 갈 수 있는 휴식처 같은 공간을 만들고 싶다. 서로 대화하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 이러한 공간이 저희가 추구하는 피부관리샵의 개념이다. 주변에 단지가 있어서 주부님들이 많이 오시는데 오실 때마다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사는 이야기도 하면서 스트레스를 푸시는 모습을 볼 때 샵을 운영하는 보람을 느낀다. 고객 분들의 피부도 좋아지고 심적으로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다.

교육적인 부분에서도 브랜드 형식으로 프랜차이즈를 염두하고 있다. 때문에 교육 사업도 확장할 계획이다. 미인제작소는 아름다운 사람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다.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힐링 할 수 있는 토탈 공간이다. 지금은 간석동, 주안역에서 신부관리 외에 피부 관리와 왁싱, 경락만 운영 중이지만 더 나아가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여러 지역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