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정원 기자] 점점 시대가 변해가면서 업종도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회는 점점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앉아서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파급력만큼이나 우리 신체의 습관이나 건강에 악영향도 커지고 있다. 특히 4차 산업의 영향으로 컴퓨터를 다루는 일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만성 통증, 거북목, 척추 측만과 같은 질병은 생활 습관을 통해 서서히 우리에게 발병한다. 아주 작은 불편함을 시작으로 신체, 체형의 비대칭, 얼굴 비대칭까지 이어져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알앤비 체형교정은 통증, 비대칭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해결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와 피부 관리, 필라테스까지 가능한 곳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다년간 연예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체형 관리를 담당하며 노하우를 쌓아온 박종호 대표를 직접 만나 그의 경험과 여러 문제의 해결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사진 - '알앤비 체형교정' 박종호 대표

체형교정부터 피부관리까지 종합 관리하는 알앤비체형교정의 시작이 궁금하다.
- 압구정 유명 병원에서 연예인을 담당하는 물리치료 실장으로 활동하면서 인천 아시안 게임 물리치료사로 선수들을 관리하게 됐다. 지금까지 10년간 다양한 업종, 사람들을 만나 지도해오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늘 연구해 왔다. 20대 시절부터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연구하고 자연치유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왔다. 

비대칭 근육을 잡아주고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경우마다 맞춤형 방법들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 연구하고 임상을 거치면서 저만의 노하우가 생겼다. 얼굴의 비대칭의 경우 신체의 불균형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 흔히 이런 말이 있다. ‘얼굴 교정 받아봤자 다시 돌아간다. 이 말은 근본적인 원인인 신체 불균형은 바로 잡아주지 않고 당장 보이는 얼굴 교정에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수많은 젊은 층이 미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신체에 가진 문제점, 불편함을 체형 교정 병원을 가야할지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을 하러 가야할지 망설인다. 사실 그 둘의 장점을 가진 센터는 별로 없다. 저는 다년간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해오면서 그 니즈를 파악해왔다. 개개인의 체형에 근본적 원인을 찾았고 해결하기 위한 운동법을 개발하고 연구했다. 그리고 현재의 구월동에 ‘알앤비 체형 교정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 저희 센터에서 진짜 문제를 찾고 올바른 관리를 체험하고 피부관리, 마사지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사진 - '알앤비 체형교정' 관리 모습

알앤비체형교정은 개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는 것 같다.
- 저희 알앤비는 체형의 비대칭을 근본적으로 바로 잡는 것을 기본으로 신체와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곳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하는 욕심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다. 얼굴 비대칭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다리를 꼬는 자세가 어깨 한쪽 근육은 길어지고 얼굴의 좌우를 비대칭으로 까지 만든다. 우리의 몸은 모든 부분이 다 연결되어 있다. 어느 한부분만 나빠질 수도 없고 어느 한부분만 좋아 질수도 없다는 뜻이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선 틀어진 원인을 찾아야 된다. 또한 짧아진 근육은 수기로 늘려주고 약화된 근육은 운동으로 보강하고 근육의 틀어짐으로 인한 관절의 틀어짐까지 맞춰줘야 한다. 그러려면 전문적인 센터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저희는 인체의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센터다. 현재 얼굴 윤곽관리와 체형교정을 비롯해 거북목과 측만증을 연부조직 마사지, 필라테스 교정운동으로 관리하고 비만관리(복부, 다리, 팔뚝)와 운동재활, 다이어트식단, 족부클리닉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틀어진 인체를 바르게 교정하기 위해선 이중 한 가지라도 빠져서는 안되고 모든 것을 제대로 배운 사람에게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물론 이것을 다 한다고 해도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기에 홈트레이닝 같은 운동숙제까지도 관리가 들어간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성장자극 마사지, 성장자극 필라테스 운동, 측만증 교정, 그리고 피부관리도 실시한다.

사진 - ‘알앤비 체형교정' 내부 모습

체형교정과 피부관리 모두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
-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비대칭, 골반 틀어짐, 뱃살문제, 성인병 등 아름다움과 건강을 모두 잃어가는 것을 당연히 여긴다. 노화로 인한 세포에 재생이 떨어지고 인체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근육의 원리에 따라서 근육이 짧아진 곳이 있으면 반대로 늘어나는 곳이 생겨 틀어짐이 생겨 저런 문제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 허나 아무런 대책 없이 이런 문제를 정면으로 받기에는 우리의 인생은 너무 길고 소중하다. 

진정한 아름다움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얼굴 교정에 숨은 체형 교정의 비밀을 모두 공개해드리고 싶다.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저희 ‘알앤비 체형교정’을 방문해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마사지나 필라테스, 피부관리 등 각종 관리방법으로 해결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