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무한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휴식. 몸과 마음을 토닥여주는 힐링의 시간이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다양한 방법으로 현대인들의 힐링을 유도하고 있는 때이다.

대인관계의 문제, 사회생활의 부적응, 바쁜 직장생활과 학업, 취업 스트레스 등 수많은 스트레스에서 오는 긴장감을 덜어내기 위해 자연을 찾기도 하고, 취미활동을 하기도 하는 한편 전문적인 심리상담소를 찾아 자신의 부정에너지를 덜어내고 건강한 바이오리듬을 챙기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심리상담을 통해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자칫  우울증이나 대인 기피증 등으로 확대되는  심리적 불안의 요소를 덜어 낼 수 있는 마음상담센타들이 많아지고 또한 토탈공예, 아로마심리 등 다양한 힐링의 매개체를 통해 자존감회복과 자아성찰, 소자본 창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코칭하는 기관들이 많아 진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기회들로 심리상담하면 예전처럼 거부감이나 부담감으로 방문을 꺼려하던 내담자들도 편하게 상담에 임하는 의식의 변화가 좋아진 것이다.

자민힐링심리연구소는 어떤 곳인가?
-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자민힐링심리연구소는 기본 심리상담은 물론 향기나 컬러, 힐링타로, 아로마심리, 토탈공예 등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현대인들의 마음을 힐링 해주고 나아가서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소자본창업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학원으로써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곳이다.

힐링을 모토로 토탈공예와 접목시킨 평생교육시설 교육부인가 학원으로 서울시 최초 국비지원 노동부 인가 인증 기관이기도하다. 힐링과 공예를 함께하는 기관이 없던 목마름의 마중물이 되고 있는 자민은 후반기에 시행할 준비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요즘 국비지원 문의에 대한 관심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심리상담을 통해 현대인들의 답답한 내면의 자아를 공감하고 소통하며 이해해주는 조력자로서의 역할로 자아성취와 자존감회복을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 하나의 매개체! 천연 에센셜 오일을 통한 향기요법, 컬러테라피요법, 힐링공예요법등을 통해 마음과 몸과 정신을 함께 치유하며 긍정적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것에 중점을 둔 전인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힐링공간이다.

후각을 통한 천연 아로마향기를 통한 아로마심리로 마음을 치유하고, 시각을 통한 컬러를 통해 건강한 바이오리듬을 찾아주며, 힐링공예를 통해 손끝으로 전해지는 촉각으로 뇌를 자극하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오감 힐링의 방식이 함께하는 심리상담 공간이다.

타로카드나 색채카드를 통해서 자기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무의식의 세계를 알아가게 되면 타인을 이해하게 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이런 모든 것들을 통해 자극받은 마음들을 치유하고 관리하며 살아볼만한 세상을 만들어 보고자하는 모토로 심리상담연구소를 이끌어가고 있다.

자민이 지향하는 목표가 궁금하다.
- 모든 것이 창의 융합의 시대, 심리분야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은 예외가 아니라본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발맞춰 많은 것들을 함께 해야 하는 이 시대의 현대인들의 삶에 치유와 위로를 주는 공간으로서 더 확고하고 단단해지는 것과 심리와 공예를 하나로 가지고 가는 새로운 직업의 창출로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먼저 걸어온 사람으로서 안내자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심리와 힐링공예와의 접목을 통한 발전은 차원 높은 새로운 직업의 분야라 생각하며 설립한 ‘한국아로마디자인전문협회’를 통해 국가공인 정식민간등록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발행 자격증과정을 통한 직업창출과 경력단절로 인한 여성들의 고충과 싱글맘이나 다문화 여성들의 사회활동에도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정진중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마음의 영양제가 되는 역할자이며 심리상담사나 힐링 공예사로서의 길을 가려는 후배들에게 힐러로서의 길을 가는 안내자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활용하는 코칭사의 길이 최종목표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