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4년 연속 10%에 육박하는 청년 실업률 속에 치열한 취업 경쟁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면접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히게 된 배경에는 이 같은 실업률 때문이다. 다양한 자격증과 토익 점수는 기본이고 면접 시 자신의 강점을 보여주면서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는 스피치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스피치 교육은 어렸을 적부터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고 추후 성인이 되었을 때 말하기 습관이나 스킬적인 부분에서도 스피치 교육을 접하지 못한 아이들과 큰 차이를 보여준다. 이는 최근 키즈 스피치가 부모들 사이에서 큰 관심사로 자리매김한 이유이기도 하다.

김포 장기본점과 일산 후곡점, 인천 청라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스피치 전문 학원인 두드림키즈스피치학원은 꿈을 두드리자는 뜻처럼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며 아이들의 자신감과 꿈을 찾아주는 곳으로 많은 부모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유주화 대표를 만나 두드림키즈스피치학원 만의 특별함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키즈스피치 교육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말하기는 습관이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오랫동안 습관화 된 말하기 패턴을 바꾸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언어발달 적기에 있는 소중한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 바른 말하기 습관을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이제는 이론식 수업이 아니라 협업과 토론식 수업으로 학업에도 스피치 능력이 큰 영향력을 끼치는 만큼 올바른 말하기 패턴을 익히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즈스피치 교육은 21세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교육이 되었다. 많은 아이들이 다양하고 긍정적인 말하기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게 되길 응원한다. 

두드림키즈스피치학원은 어떤 곳인지?
- 아이들이 말하는 것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유아‧초등‧중등 전문 스피치 학원이다. 어린이 스피치 교육은 단지 말하는 스킬만 가르치는 것이 아닌 인성이 형성되는 시기인 아이들에게 바른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논리력, 표현력, 자신감, 발표력, 사회성 등을 통합 언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가르치고 있다.

말 잘하고 발표를 잘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뿐 만 아니라 자신감 향상을 기본으로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이나 또래관계에서 거절을 잘 하지 못하는 아이들,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표현이 서툰 아이들 등 다양한 케이스의 아이들에게 사전스피치진단을 통해 그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방향을 제시하며, 다양한 교육법을 적용하여 특성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커리큘럼은 유아‧초등‧중고등 시기별로 다양한 적기 프로그램이 이루어져 있다. 유아(6,7세) 프로그램은 유아토론스피치, 연극놀이스피치, 한글이랑스피치, 예비초등스피치가 있으며, 초등 프로그램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지며, 논술스피치, 협동놀이스피치, 하브루타스피치, 방송스피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중고등은 12주안에 스피치 기본기를 배우고 자신감을 향상 시키며 수행평가대비 실전 스피치 경험을 할 수 있는 단기집중스피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두드림만의 특화 프로그램인 심리스피치와 발음교정스피치는 많은 부모들의 관심과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두드림의 모든 프로그램은 기본 스피치 교육커리큘럼에서 다양한 주제와 교육법을 접목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재를 자체 연구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저희 학원만의 교육 특징은 많은 스피치 학원들이 스피치교육의 한 분야로 어린이스피치수업을 넣어서 진행을 한다면, 두드림은 어린이전문 스피치 교육원인 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된 어린이 전문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상담 시 사전 스피치 진단을 통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스피치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학년별 소수정예 클래스 운영을 통해 개별 맞춤 교육과 세심한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두드림 스피치 교육을 담당하는 전 강사진은 어린이스피치 강사 자격증을 갖추었으며, 오랜 어린이스피치 현장 교육 경력으로 전문적이고, 책임감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 일산, 행신, 화정, 인천, 검단, 청라, 파주, 운정 지역의 많은 부모님들이 입소문을 통해 지난 4년 동안 꾸준하게 두드림키즈스피치 학원을 찾아주고 있는 이유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 지난 8년 동안 어린이스피치 강사로 현장에서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 만나면서 말을 통해 또래관계나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아이들이 스피치 교육을 함께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있게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하고 있다. 

저서로‘키즈이미지코칭’,‘키즈스피치처방전’등을 집필하였는데, 앞으로도 어린이스피치 교육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노력을 이어가고 싶으며, 두드림키즈스피치학원이 더욱 많은 아이들에게 말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