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미용실은 이제 단순히 헤어시술을 받는 공간이 아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전환하며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찾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기에 지금은 남녀를 불문, 헤어샵에 대한 주 고객층이 다양해지면서 보다 만족도 높은 전문기술력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헤어샵이 소비자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 C5헤어살롱은 전문 기술력과 퀄리티 높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추천받는 미용실이다. C5헤어살롱 오유나 원장과 함께 소통하는 헤어디자이너의 자세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C5헤어살롱 오유나 원장(이준원 기자/gvalley@)

남다른 노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헤어디자이너로 자리를 잡았다고 들었다.
- 중학생 때부터 미용 분야에 관심이 생겨 학원을 다니며 전문적인 미용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틈틈이 주말에는 미용실에서 스텝생활도 했다. 처음 미용을 시작할 때는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하지만 현실은 녹록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 어려움도 많았지만 제 꿈을 포기하고 싶진 않았다.

저는 제 꿈을 이루고 누구보다 빠르게 헤어디자이너로서 입지를 다지고 싶었다. 그래서 남들보다 몇 배의 노력을 했고 그 결과 빠른 시간 내에 헤어디자이너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이후 다양한 규모와 컨셉의 헤어샵에서 근무하며 저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나갔다.  그러던 중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은 물론 헤어샵의 모든 일원이 격 없이 소통하는 공간을 지향하고자, 소신을 가지고 이곳 의정부 민락동에서 C5헤어살롱을 시작하게 됐다.

C5헤어살롱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용실이다.
-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고객 한분, 한분 정성으로 최선을 다해 시술해드리고 있다. 일단 컬러의 경우 사람마다 모발이 가지고 있는 멜라닌이 각기 다르다. 그래서 같은 컬러로 시술을 해도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타난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고객 분들의 니즈나 피부톤을 파악하고 계절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 만족하실만한 컬러를 추천해 시술해드리고 있다.  

또한 얇은 모발이나 볼륨감이 없이 가라앉는 모발, 숱이 적은 모발 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특히 남성분들은 앞머리나 정수리 부분에 숱이 적어 고민을 하신다. 이런 고민들은 펌만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가 있다. 펌을 통해 뿌리 부분의 볼륨감을 최대한 살려서 머리가 풍성해지도록 연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컬감은 손질을 어려워하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드라이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해 시술하고 있다. 

C5헤어살롱은 고객은 물론 직원들과도 소통하고 있는 헤어샵이다.
- 우리나라엔 기술적으로 뛰어난 헤어디자이너들이 많다. 저는 그런 헤어디자이너들에 비해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저희 헤어샵을 많은 고객 분들이 방문하고 추천해주시는 건 제가 고객 한분, 한분과 마음을 열고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고객만큼 소중한 자산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꼭 수익에만 연연하지 않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을 익혀 고객 분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이런 노력을 알아주시는지 저희 헤어샵은 재방문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단골손님들은 멀리 서울에서도 찾아오신다. 

또한 직원과의 소통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저는 저희 미용실이 고객은 물론 직원들에게도 행복 가득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늘 직원들과 가족처럼 지내며 복지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저희는 쉴 때 함께 쉬고 일할 때 같이 일하고자 정기 휴무가 정해져 있다. 그리고 직원들과 야유회나 해외여행도 함께 갈 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직원들의 좋은 에너지는 고객 분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저희 헤어샵이 항상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C5헤어살롱 민락점의 오유나 원장은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이 원만한 소통을 이뤄야 좋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실현시켜주고 행복을 가져가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공간, 헤어디자이너와 고객이 마음에서 마음으로 잘 통하는 공간인 의정부 민락동 C5헤어살롱에서 만족할만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