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오늘날 피부관리 샵은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하거나 지향하지 않고 내적인 아름다움도 동반해 관리해주는 것을 트렌드로 하여금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여기서의 내적인 아름다움이란 건강을 뜻한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함께 관리 받는 것이다.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전문가를 통해 힐링을 받는 피부관리 힐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더라도 전문적인 미용 지식을 가진 피부 전문가와 피부관리 샵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위생 등 다양한 요소들이 동반돼야 한다. 광주 서구에 위치한 결이고은 광주서구점은 피부관리샵이 갖춰야 할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광주에서 마사지, 신부관리, 피부관리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피부관리실이다. 결이고은 광주서구점의 박미숙 원장은 전문적인 지식뿐 아니라 정성을 다해 내·외적인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피부 전문가다. 그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결이고은 광주서구점 박미숙 원장

'결이고은'은 어떤 곳인지?
- 기존 브랜드에서 10년 이상 운영한 6개의 지점이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결이고은을 런칭 했다. 100% 책임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위적이지 않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10년 이상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결이고은에서는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관리해주고 있다. 내 몸의 뼈 속부터 채워주는 영양 공급 프리미엄 ‘선빛테라피’관리로 피부를 통해 근육, 뼈 림프를 관리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도록 돕고 있다. 또한 광주에서 마사지와 피부관리, 신부관리로 인정을 받고 있는 피부관리실이다.

피부 전문가와 연을 맺은 계기는 학창 시절부터 유독 친구들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것을 좋아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좋아해주는 친구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곤 했다. 광주 서구 광천동에서 피부관리실을 운영한지 벌써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피부 관리는 천성에 딱 맞는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고객들이 저로 인해 아름다움을 되찾아 돌아가시는 모습을 보면 힘이 닿는데 까지 앞으로도 열심히 할 생각이다.

샵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직원 교육은 두 달에 한 번 일요일 본사에서 이론과 실기는 물론 서비스 교육까지 전문적으로 받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지점교육이 이루어지고 평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는 테라피스트들을 위해 개인 지도가 들어간다. 저희 직원들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실력 향상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결이고은 테라피스트 분들은 경력에 비해 실력이 굉장히 우수하고 인성까지 좋다. 고객님이 아름답고 건강해질 바라는 소망을 손결에 담아 100%만족을 드린다는 사명을 가지고 관리를 하고 있다. 

'결이고은'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다.
- 프로그램은 현대인을 위한 V라인 프로젝트 작은얼굴관리는 60분, 20회 관리로 아름다워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하루도 채 걸리지 않는 관리다. 특수피부관리는 기계관리를 통해 모낭충 제거, 블랙헤드제거, 피지 정리, 수분 공급, 피부결 개선, 트러블 개선, 피부 톤 업, 영양 공급을 해드리는 프로그램이다. 

균형얼굴관리는 얼굴부터 골반까지 온 몸의 뼈대를 반듯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드리는 관리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를 위한 신부관리는 피부결, 얼굴선, 어깨선, 목선, 팔라인 등의 드레스 라인을 집중적으로 케어 해드리고 있다. 슬리밍관리는 체내의 순환을 바로 잡아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슬림하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으로 만들어 드리는 관리다. 

출산 후 관리 받을 수 있는 산모 산후관리는 내 생의 가장 특별한 280일 동안의 임신으로 인해 몸의 변화함에 따라 변화 맞춰 부종과 통증을 케어 해드리고 출산 후 빠르게 몸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관리다. 이 외에 어깨목두피관리, 균형힙관리도 운영하고 있다.

이 모든 관리는 초기 상담을 통해 고객의 특성과 성향에 맞게 관리하고 있다. 고객의 현재 얼굴과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해 원인을 해결해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체형 얼굴이 틀어지고 커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불필요한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돼 바디라인까지 무너지는 현상도 일어난다. 한 번 틀어진 체형이나 얼굴은 아무리 자세와 습관을 고쳐도 혼자서 되돌리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바른생활습관으로 고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지금보다 더 나빠지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다. 저희는 옆에서 최선을 다해 이러한 고민을 가진 분들을 도울 것이다. 

사람을 위해 회사가 존재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뿐 아니라 직원을 위해서도 모두에게 최고의 시간이 되게끔 하고 싶다. 기분 좋게 일하고 그 기운이 자연스레 고객들에게 전달돼 기분 좋게 관리 받고 함께 좋은 기운을 나누는 그런 회사로 발돋움 시키고 싶다. 결이고은이라는 브랜드 네임처럼 저희 결아고은 광주 서구점과 인연을 맺은 모든 분들의 몸과 마음이 아름답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해드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