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2018이 폐막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나노코리아 2018’ 국제나노융합대전이 킨텍스에서 지난 13일 폐막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국제나노융합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주관하는 세계 3대 나노기술 국제 전시회 중 하나다.

전시회는 나노분야를 중심으로 레이저기술,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첨단세라믹, 스마트센서 등 5개 분야에서 11개국 350개사 544부스로 최대 규모로 개최됐고 3일간 1만여명의 전문가 및 산업관계자가 전시장을 방문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방열, 발열, 전자파 차폐 분야를 중점 전시분야로 선정하고 분야별로 전시회 테크니컬 투어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NANO in CINEMA’ 특별관에서는 영화 속의 나노기술을 주제로 아이언맨, 어벤저스, 빅히어로 등 12개의 영화에서 적용된 나노기술을 소개했다. 테마관인 나노융합제품 T2B성과관에서는 ‘The Gallery of T2B’이라는 컨셉으로 항균나노소재 적용 석션칫솔, 일회용 다중 단백질 분석용 플라스틱센서 등 30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가 늘어난 만큼 향후 생활전반에서 본격적인 나노제품 상용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곧바로 제품에 응용 가능한 나노기술로 마켓 기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