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LG전자 생활가전이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

녹색구매네트워크는 소비자환경단체 20여곳과 일반 소비자 약 200명이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감안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LG 생활가전이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는 데에는 핵심 부품에 적용한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크게 기여했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상황에 맞게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하는 것이 가능해 제품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코드제로 A9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등을 탑재해 올 초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무선청소기 성능 평가에서 탁월한 청소성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트롬 세탁기는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시간은 줄이고 세탁력은 높인 ‘3방향 터보샷’ 등 LG 트롬만의 앞선 세탁기술을 적용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두 개로 늘어나 보다 많은 양의 냉매를 압축할 수 있다.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는 LG만의 차별화된 스팀기술을 적용해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옷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로 최대 6벌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이 특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 정성해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만의 친환경·고효율 제 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