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엠=신미선 기자] 과거에는 일반인들이 전문 뷰티샵에서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을 받는 일은 아마도 웨딩이나 돌잔치 같은 중요한 행사 때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전문 스타일링 샵들이 주목받고 있다.

강남 메이크업 샵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토스타일’은 스타일링샵의 대중화를 목표로 5년 전에 처음 오픈한 곳이다.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헤어, 속눈썹, 네일아트까지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뮤토스타일’은 이곳만의 시스템을 통해 메이크업 샵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권진아 원장과 함께 토탈뷰티샵으로 사랑받고 있는 ‘뮤토스타일’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뮤토스타일’권진아 원장

토탈뷰티샵 ‘뮤토스타일’은 이곳만의 스타일 메뉴가 세분화 되어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 메이크업 분야에서 16년이 넘는 시간동안 일을 하면서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누구나 원하는 메이크업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뮤토스타일을 시작했다. 흔히 청담동에서 받아야 했던 메이크업을 일반 소비자들이 친목 모임, 데일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프로그램)를 세분화 시켰다. 저렴한 금액부터 시작하는 눈썹 디자인, 아이메이크업, 내츄럴 메이크업, 스페셜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헤어와 함께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천사, 여신, 스페셜로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다. 웨딩 역시 리허설, 본식으로 구분했다. 개인 맞춤형 메뉴로 세분화 시켜서 누구나 쉽게 방문하셔서 자신에게 필요한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뮤토스타일이다. 메이크업, 헤어뿐만 아니라 속눈썹 연장, 네일아트까지 원스탑으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토탈뷰티샵의 스타일링을 경험하실 수 있다. 

사진 - ‘뮤토스타일’ 내부 모습

맞춤형 메이크업, 성형 메이크업 등 고객에게 신뢰받는 스타일링 노하우는 무엇인가. 
- 저희는 기본적으로 고객이 가진 이미지에 맞춰서 내츄럴한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면 각자 가진 이미지에서 지나치게 벗어나는 메이크업 보다는 성형 메이크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충하는 방식을 취한다. 쌍꺼풀이 없더라도 눈매가 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아이 메이크업을 한다거나, 앞트임 효과를 원하는 분들에게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러운 효과를 줄 수 있다.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팁을 알려드리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다.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헤어 스타일링을 진행하는 분들 역시 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 스타일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후에 고객의 만족도를 꼼꼼하게 체크하기 때문에 꾸준히 저희 ‘뮤토스타일’을 찾아주는 분들이 많다.

‘뮤토스타일’에서는 맞춤형 메이크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들었다. 강의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인가. 
- 최근에는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뷰티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다. 저희 수강생들 중에서는 유튜버들을 보고 메이크업을 따라해 보지만 보는 것처럼 되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이 많다. 저는 무조건 유튜버를 따라하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가진 피부톤이 다르고 얼굴 유형이 다르다.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본인 피부 컬러 타입을 정확히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각자의 컬러와 톤이 다른데 무조건 유튜버가 추천하는 제품을 구매하다보면 결국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많다. 차라리 전문가에게 일회라도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조언을 얻은 후에 화장품을 구매하기를 추천 드린다. 또 수강을 통해 본인의 얼굴 특성을 파악하고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문가에게 지도받는 것이 좋다. 

사진 - ‘뮤토스타일’ 권진아 원장 스타일링 작업 모습

고객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 뷰티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생이다. 저희는 일인일 라텍스, 일인일 분첩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메이크업은 얼굴을 만지기 때문에 잘못하면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위생은 가장 기본이다. 그 다음이 인사와 같은 사소한 부분부터 고객이 돌아갈 때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하는 것까지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저희 샵을 찾는 고객들은 한달 평균 300분에서 500분까지 이른다. 모든 분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으실 수 있도록 늘 신경 쓰고 있다. 

‘뮤토스타일’권진아 원장은 향후에는 강남권이 아닌 지방이나 경기권에도 프렌차이즈를 운영하고 싶은 포부를 밝히고 있다. 꼭 강남이 아니더라도 만족스러운 메이크업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다고 한다. 또한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운영해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까지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뮤토스타일’의 노하우가 교육현장에서 빛을 발하는 그 날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