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지선우 기자] 정의당 盧 의원의 사망 소식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그가 남긴 遺書가 주목을 받고 있다.

2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정의당 盧 의원이 올랐다. 이날 다수의 언론 매체는 盧 의원의 사망 소식을 보도했다. 또한 盧 의원이 남긴 遺書의 내용에 관심이 모아졌다.

盧 의원은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盧 의원은 드루킹 김 모씨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었다.

경찰이 발견한 盧 의원의 遺書에 따르면 금전을 받은 것에 대해 청탁과 관련이 없다고 했다. 또한 가족에 대한 미안함을 담고 있었다.

盧 의원은 정의당 소속으로 친근한 서민의 언어로 진보 정치의 가치를 설파해오며 유명세를 치렀다. 또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누리꾼들은 "국정 활동 열심히 해온 정치인이었기에 지지해왔는데 너무 안타깝다(hbloo***)" "아직 수사 결과가 나오지도 않았는데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hbeho**)"라는 반응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측근을 통해 盧 의원에게 돈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드루킹은 1년전 자신의 SNS에 "盧 의원까지 한 방에 날려버리겠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