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6 금 14:17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성산동 플랜A대학입시학원 김경임 원장, “학생 특성에 맞는 개별맞춤학습법이 해답”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자기주도적인 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 교육 시스템도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제는 일괄적이고 일방적인 교육법 대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는 교육법이 각광받고 있다. 그만큼 관련 교육법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 또한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플랜A학원은 획일화된 수업방식을 탈피, 학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진도나 학습수준, 이해력 등을 고려한 개별맞춤식 수업을 진행하는 입시학원이다.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 성적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는 김경임 원장과 플랜A학원의 교육방식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수학, 과학, 국어, 영어 입시전문 플랜A학원 김경임 원장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플랜A학원이 궁금하다.
- 저는 학창시절부터 공부하는 입장에서 좀 더 효과적인 학습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고민했다. 그러한 고민은 역지사지가 되어 가르치는 입장에서 생각하게 됐고 그러다 보니 하나 둘씩 학생 유형에 맞는 교육방법에 대해 깨닫게 됐다. 저는 그렇게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교육소신을 실천하고자 플랜A학원을 시작하게 됐다.

저희 플랜A학원은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의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학생 개인별 특성과 성향을 파악해 진도, 수업속도, 난이도, 이해력, 학습 수준을 고려한 개별맞춤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저희 학원만의 독자적인 시스템은 학생들 실력과 성적향상에 큰 도움을 줘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그렇기에 지금은 목동에서 학원을 다니던 학생들도 저희 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플랜A학원은 학생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들었다.
- 현재 저희 학원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학생 관리다. 그렇기에 겉보기에 좋은 여타의 관리 시스템이 아닌, 선생님이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신경 쓰며 챙기는 개별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항상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면서 수업 외적인 부분까지 케어해주고 있다.

실력향상과 그에 따른 좋은 성적은 공부에 대한 흥미에서부터 출발한다. 그렇기에 저희는 개별 맞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자신감을 얻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니즈 역시 중요하기에 수학전문학원이었지만 현재는 국어, 영어, 과학 등 전문 선생님을 초빙하며 대학입시전문학원으로 변화해 가는 중이다.

사진 - 수학, 과학, 국어, 영어 입시전문학원 플랜A

플랜A학원은 보여주기식이 아닌 단단한 내실을 갖추는데 집중하고 있다던데.
- 저희는 지금까지 보여주기식의 수업이 아닌 진정성을 무기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그래서 학원을 시작할 때부터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현재 많은 학생들이 저희 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하지만 불안한 마음에 아직까지 화려한 간판에만 이끌려 가시는 학부모님들이 있다. 그런 학부모님들에게 저는 진정으로 아이들을 위한 수업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봐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뭐든지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당장의 시험성적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올바른 공부습관을 기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어나가는 것에 집중해야한다. 단단한 내실을 갖추게 되면 성적은 자연스럽게 향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저희 학원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내실을 갖추는데 신경 쓰면서 학생들이 올바른 공부습관을 기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플랜A학원은 개별맞춤수업 시스템의 선두주자로 망원과 성산 지역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뿌리내리게 했다. 이런 독자적인 시스템은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붙이고 성적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본인 아이의 성적이 너무 잘 나와 학부모들이 오히려 학원에 대해 소문을 내지 않는다는 웃지 못 할 일이 발생할 정도라고 한다. 그럼에도 김경임 원장은 앞으로도 교육소신을 지키며 진정성 있는 수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실천하는 플랜A학원의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