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5 수 22:46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성남 플라워핫요가 박혜수 원장, “요가와 피트니스, 필라테스를 결합한 프로그램 독자개발”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그 동안의 요가는 인도의 정신수련법으로 스트레칭 효과와 더불어 정신을 수양하는 수련법의 일종으로 계승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엔 요가를 기반으로 하되 필라테스나 피트니스를 접목시켜 정신 수양과 함께 몸의 밸런스를 되찾고 근육 강화와 체중감량이 가능하도록 활용되고 있다. 그럼에도 운동의 기본적인 목적은 ‘건강’이다. 그렇기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무엇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가운데 경기도 성남시 신흥역 부근에 위치한 플라워핫요가는 퀄리티 높은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회원들의 각기 다른 니즈 충족을 위해 지금도 끝없이 연구하며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고안해내고 있는 박혜수 원장과 플라워핫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 플라워핫요가 박혜수 원장

다양하고 전문성 높은 운동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플라워핫요가가 궁금하다.
- 저는 요가의 본고장인 인도에서 직접 수련하며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 이후 운동 목적을 충족함과 동시에 정신을 수양하는 요소 또한 중시할 수 있는 전문 요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여성전용 요가원인 플라워핫요가를 시작하게 됐다. 저희 플라워핫요가는 현재 유연성과 밸런스를 잡아주는 요가수업과 재활과 체형교정을 위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고자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함께 접목시켰으며, 보디빌더 출신으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웨이트 수업까지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희는  38℃, 습도 60%의 인도 환경을 실내로 옮겨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전문 핫요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핫요가는 뜨거운 환경에서 근육의 이완을 노리며 유산소 효과, 체중 감소 효과, 피부 미용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요가수업과 재활 & 체형교정을 위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 중이다.

회원들의 만족도를 위해 지금도 끝없이 연구하며 운동프로그램을 고안해내고 있다던데. 
- 사람의 체형은 각자 다르고 사회 환경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다. 또한 매체와 인터넷으로 인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운동지식을 갖고 있는 회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전문성을 갖고 사람들 체형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적용하려면 계속된 연구가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저희는 변화하는 운동 트렌드를 체크하고 계속된 연구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자격증을 갖춘 실력 있는 선생님들과 주기적인 회의를 진행해 운동 시퀀스에 대해 협의하고 효과적인 동작이나 자세를 고안해내고 있다. 진행하고 있는 웨이트 요가 역시 플라워핫요가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저희 요가원엔 병원치료를 받고 오시는 회원들도 많다. 그렇기에 그 분들이 저희 프로그램을 통해 몸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운동처방에 대해 연구하면서 효율적인 재활을 돕고 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서로 각자의 지식을 공유하며 실력을 함께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진 - 요가를 중심으로 필라테스, 피트니스를 접목한 플라워핫요가

플라워핫요가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 회원들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 효과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1:1 인바디를 포함한 체형분석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모든 회원들이 부담 없이 가볍게 와서 운동할 수 있도록 비치된 공용물품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또한 요즘은 몸의 건강은 물론 마음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회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에 회원들의 몸과 마음을 모두 전문적으로 관리해드리기 위해 개별적으로 세심하게 소통하면서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체중감량의 목적이 있는 회원들에겐 그에 맞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있다. 이렇게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위한 노력이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는지 회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얻고 있어 저희 요가원의 선생님들은 자부심을 갖고 수업에 임하고 있다.

플라워핫요가의 박혜수 원장은 선생님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자존감이 바탕이 되어야 전문가로서의 실력도 향상될 수 있다면서 말이다. 그리고 향상된 실력만큼 단단해지는 전문성은 고스란히 회원들의 만족도로 연결된다고 덧붙였다. 친근감 있는 소통과 전문적인 1:1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케어하려는 플라워핫요가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