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카카오 IX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18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9만4000여명의 대규모 방문객 및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마쳤다.
KCON 2018 LA 내 마련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캐릭터 굿즈를 선호하는 많은 방문객들로 호응을 얻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모티브로 기획된 카카오프렌즈 KCON 부스는 턱시도를 입은 라이언과 포토존도 구성됐다.
또한 이번 행사의 공식 후원을 기념해 제작된 ‘카카오프렌즈 LA 리미티드 에디션’은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현지에 첫 발을 내딛는 동시에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로드맵을 그리기 위한 초석이 잘 마련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