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영어는 우리나라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으로 항상 거론되며 그만큼 조기교육이 이뤄지는 과목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지금까지 암기식 교육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영어는 언어이자, 소통의 도구라는 점을 간과하고 말았다. 다행히 최근 들어서는 이런 교육방식의 문제점을 깨달은 사람들이 영어를 언어로 인식, 새로운 시스템으로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영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구로동에 위치한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 역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에게 1:1 맞춤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되고 전략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영어, 중등영어 및 성인까지 아우르고 있는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에서 백애림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구로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 백애림 원장

아이들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만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이 궁금하다.
- 작금의 영어교육은 말하기(speaking)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저희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 역시 말하기 위주로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다만 말하기를 비롯해 듣기(listening), 쓰기(writing)는 단기간 동안 실력이 월등하게 향상될 수는 없다. 또한 9세 이전까진 모국어를 습득하는 방식으로 충분한 말하기 수업이 가능하지만 9세 이후부턴 문법이 가미가 돼야 언어 습득력이 높아진다. 그래서 저희는 효율적으로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말하기를 포함 단어와 문법, 독해력, 영어책읽기 수업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특히 영어책 읽기는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교육방식이다. 때문에 저희는 수준별로 다양한 영어책이 준비돼 있는 온라인 영어도서관을 열어드리고 있다. 온라인 영어 도서관을 통해 아이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영어책을 읽을 수 있다. 또한 책을 읽은 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문제를 풀어보도록 지도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책을 모두 읽으면 온라인 상점에서 원하는 것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책을 읽고 있다.

단어는 한번에 7번 이상은 보게 해 완전히 자기 것으로 습득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독해는 직독·직해 방법 대신 저만의 차별화 된 독해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문법은 여름방학 동안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갈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사진 - 초등영어, 중등영어 전문 YBM잉글루

아이들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시험도 보고 있다고 들었다.
- 저희는 3개월마다 한 번씩 토익이나 토플, 토익 스피킹, 제트, 토익 브릿지 같은 공인인증시험을 보고 있다. 이런 공인인증시험을 통해 초등, 중등 아이들은 자신이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얼마나 실력이 향상됐는지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그리고 공인인증시험은 개별 성적과 등수도 확인할 수 있기에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가능하다.

또한 1:1 스피킹과 프리토킹 수업을 매일 진행하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원어민 선생님과의 프리토킹 수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1:1수업과 그룹수업을 병행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룹수업은 한꺼번에 많은 내용을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흥미유발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복습을 완수해야 온전히 수업을 이해할 수 있다고 본다. 따라서 저희는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과외 같은 1:1 수업을 통해 아이가 수업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키고자 연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 저희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아이들에게 개별 맞춤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은 아이들의 학습 실력이 향상돼 원하는 꿈이나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끔 도와주기 위해서다. 저희 교육 프로그램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도 학부모님들에게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려서 아이들이 꾸준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저희는 학부모님들이 믿고 오랫동안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학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사진 - 구로 YBM잉글루제2캠퍼스 초등영어 수업 모습

현재 백애림 원장은 외부에서 온라인 영어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YBM시사영어를 통해 기본적인 파닉스부터 토익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백애림 원장의 친가와 외가는 모두 교육직에 오랫동안 종사해 오셨다고 한다.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교육에 대해 보고배운 것이 남다른 바, 대학원 시절에는 학원 관련 논문까지 썼을 정도다. 그런 백애림 원장이 이끄는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는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영어일기쓰기, 영어책읽기, 1:1 원어민스피킹은 특강을 진행하며, 영어 외에 수학과 코딩수업까지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를 통해 초등, 중등학생들의 성적과 실력이 훨씬 더 향상됐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이는 학생들을 진정으로 위하는 백애림 원장의 성의 있는 가르침 덕분일 것이다. 티칭과 코칭이 함께 들어가는 YBM잉글루신도림제2캠퍼스만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이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발전을 가져다주기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