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영어 교육은 매년 사교육비 지출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과목이다. 우리나라 역시 영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지 오래다. 이는 영어가 우리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자리매김했다는 증거다. 하지만 성인이 됐을 때 영어 회화실력은 투자에 비해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그것은 지금까지 영어가 언어가 아닌 학습이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지금은 언어로 인식,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시스템이 마련되는 상황이다.

그런 점에서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어학원 엘리펀트리 본원은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는 곳이다. 어학원과 영어유치원의 장점을 합친 영어놀이교육을 실천하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 창동 영어유치원 엘리펀트리 본원에서 이선희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자.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엘리펀트리 본원이 궁금하다.
- 항상 사랑으로 함께하고 최고의 교육을 지향하고자 노력하는 창동 어학원 엘리펀트리 본원은 3~7세 전문 영어놀이교육원이다. 저희 엘리펀트리 본원은 책과 함께 하는 교육, 올바른 인성과 풍부한 감성 그리고 자존감을 길러주는 교육, 자연과 함께 하는 교육을 실천하면서 아이들 상상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저희는 어학원와 영어유치원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교육을 실천하면서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4~5세 반은 저희가 진행하는 커리큘럼에 누리과정을 추가했으며, 6~7세부터는 영어뿐만 아니라 과학, 수학, 음악, 미술 등의 다양한 과목을 영어로 수업하고 있다.

또한 저희는 한 반에 열 명 남짓으로 구성해 아이들을 개별적으로 케어해주고 있으며, 1:1 맞춤식 수업 진행을 위해 원어민 선생님과 한국 선생님 두 분이 담임으로서 한 반을 이끌어가고 있다. 

엘리펀트리 본원은 다양한 커리큘럼의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 한다 들었다.
- 현재 저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저희는 옳고 그름을 깨닫고 아이들의 생각을 계속 끌어내기 위해 토론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5세부터는 개별맞춤 수업을 위해 티칭과 코칭 타임을 정확하게 구별한 루체테어학원 프로그램 연계는 영어프로그램과 연계성을 가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를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임과 동시에 아이들의 공감각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진 교과목 통합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많이 뛰어 놀면서 성장하기에 금요일마다 자연친화적인 체험학습을 나가고 있다.

6~7세는 프로젝트 수업과 함께 매월 첫째 주에 생일파티와 더불어 아이들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영어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 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세이 프레젠테이션을 정착시키고자 중학생들을 위한 문법 프레젠테이션도 함께 진행하고도 있다.

엘리펀트리 본원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독립성을 위한 교육을 중시한다던데.
- 많은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창의성이 뛰어난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 아이들이 받아왔던 교육은 그저 정답을 가르쳐주기만 했다. 아이들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방법은 별 게 아니다. 그저 아이들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면 된다. 즉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기다려주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저희는 지금까지 이어져오던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아이들 생각을 끌어내고자 항상 질문을 많이 던지고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해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말이다. 이런 저희의 교육방식은 아이들이 창의성과 독립성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창의성과 독립성을 기르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엘리펀트리 본원은 학부모님과의 소통도 중요하게 생각해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학부모님에게 아이들의 수업활동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있다. 그리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이들 행동 하나하나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현재 엘리펀트리 본원은 학부모와 높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엘리펀트리 본원의 커리큘럼을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제공하고자 현재 엘리펀트리 다사 캠퍼스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우리 아이의 올바른 영어교육의 지름길, 엘리펀트리 본원에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