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퀘이크 글로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퀘이크 글로벌(Quake Global)이 자사의 첨단 텔레매틱스 기기 큐커넥트(QConnect)를 출시한다.

초소형 기기인 큐커넥트는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신기기에 대한 실시간 추적과 모니터링, 컨트롤이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기는 LTE/2G/3G, 이중대역 와이파이, 블루투스/BLE, V2X, 위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무선통신 기능을 제공하며, 단순한 저비용 추적 어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멀티채널 비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 요건에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오픈소스 리눅스 플랫폼 상에서 작동되므로 다양한 앱과 소프트웨어 옵션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기존에 포함돼 있는 표준 보안 기능으로 시각효과를 조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들은 특정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해 큐커넥트에 다양한 설정변경 가능한 표준 앱을 설치할 수도 있다.

또 특수 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고급사용자들을 위해 자체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통합 이더넷(Integrated Ethernet), CAN, RS232, 멀티 GPIO 채널 등은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기계 또는 장비 차원에서 가능케 한다.

이 외에 첨단 기능을 통해 드라이버 인증과 예측 정비,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스케줄 동기화, 얼러트 자동화 등도 지원한다.

퀘이크 글로벌 제임스 밀러(James Miller) 부사장은 “대용량 데이터 저장능력과 유연한 클라우드 결합 특성을 갖춘 큐커넥트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큐커넥트는 다양한 옵션과 기능성, 통합 기능을 장착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이를 통해 장비의 사용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