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헤어샵을 찾아 자신의 머리를 맡긴다. 때로는 헤어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헤어시술이 그날의 기분을 결정하기도 한다. 이처럼 헤어디자이너는 중요한 직업이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직업이다. 그렇기에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퀄리티 높은 기술력과 더불어 소신과 진정성 있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역에 위치한 고아라헤어케어 미용실은 믿음, 배려,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헤어샵이다. 퀄리티 높은 기술력이 돋보이는 모발 복구 클리닉(복구펌, 복구매직)과 더불어 고객들과의 정직한 소통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아하헤어케어 강남점에서 고아라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강남역 고아라헤어케어 미용실 고아라원장(좌측 두 번째)

고아라헤어케어 강남점은 믿음, 배려, 신뢰를 바탕으로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헤어샵이라고 들었다.
- “믿음, 배려, 신뢰 그리고 사람이 사람을 사람으로”이것이 고아라헤어케어 강남점의 모토다. 저희 헤어샵은 단순히 머리만 하는 공간이 아니다. 마음에서 마음이 오고 가는 공간이다. 그렇기에 배려를 바탕으로 신뢰와 믿음을 갖고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 중이다. 

또한 저희는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즐기면서 일하고 있다. 고객들은 화목한 분위기라고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헤어시술 후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저희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고스란히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현재 고아라헤어케어는 강남역 포함 1~3호점까지 운영되고 있다. 1~3호점에 있는 원장님들은 모두 제가 스텝 때부터 성장시킨 분들이다. 지금도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직원들에게 전수하며 후배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는 저희 헤어샵의 모토가 3호점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원동력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제 소신을 이어나갈 생각이다.

사진 - 강남역 고아라 헤어케어 미용실 내부 모습

고객들에게 많은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고아라헤어케어 강남점만의 비결은 무엇인가.
- 헤어디자이너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하고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고객과 끝없이 소통해야 한다. 고객 입장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왔다면, 그건 소통이 부족해서다. 그렇기에 저희는 상담차트를 이용해 고객들과 대화를 나눈다. 그리고 대화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이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스타일을 추천하고 연출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정직하고자 노력한다. 모든 제품은 고객들 앞에서 직접 개봉한 후에 사용한다. 제품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도 해드린다. 헤어시술 후엔 일상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린다. 저희 헤어샵의 정직함과 정확한 정보 전달은 많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비결 중 하나다.

고아라헤어케어 강남점은 고객들의 개성을 표출시켜줌은 물론 손상도가 심한 모발까지 관리 받을 수 있다던데.
- 탈색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탈색은 아무래도 모발 손상도가 크다. 그렇기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천 및 시술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피부 톤이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드리고자 퍼스널 컬러와 트렌드에 대한 연구도 꾸준히 하고 있다.

사진 - 극손상모발 복구매직 셋팅펌(위), 골드브라운염색 붙임머리 18인치(아래)

요즘은 남녀를 불문하고 염색이나 펌을 많이 하다 보니 고객들의 모발 손상이 심하다. 고아라헤어케어는 손상모 복구펌과 복구매직이 특히 강점이다. 손상모 복구펌의 시술시간은 4시간 이상으로 일반 시스템으로 시술하기엔 어렵다. 하지만 저희는 손상모 관리를 위한 정품시술 및 오랜 연구와 임상을 통해 프리미엄 헤어시술을 개발했다. 

저희 손상모 복구펌과 복구매직은 잦은 시술로 손상된 모발안쪽 콜텍스층을 정확하게 진단해 채우는 시스템과 찢어지고 깨진 모발 큐티클층을 손상 없이 교정하고 다지는 완벽한 이중 헤어클리닉으로 고객들의 손상된 모발을 극적으로 변화시켜준다. 이런 독자적 기술력으로 인해 현재 방문하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다.

고아라헤어케어 강남점은 유명 가발 브랜드 핑크에이지 강남점을 함께 운영하며 색다른 개성과 극적인 스타일 변신을 연출해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인모붙임머리 시술은 디자이너가 직접 커트선을 파악하여 100% 수작업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정교한 디자인이 나온다. 특히 원하는 붙임머리에 특수 컬러에 맞는 연결염색과 연결 커트를 전문가에게 한 번에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이 완전히 새로워진 스타일에 높은 만족감을 느낀다고 한다. 퀄리티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싶다면 강남역 고아라헤어케어 방문을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