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해서 아이들은 활발한 신체활동을 해야만 한다. 아이들은 울고, 웃고, 떠들고, 노는 과정을 통해 두뇌를 발달시키고 이는 창의적인 사고력, 협동심,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불러온다. 하지만 미세먼지나 황사, 다양한 사건·사고들 때문에 아이들이 활동 공간도 점차 줄어들고 있다. 그렇기에 아이들의 올바른 발달을 위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체육활동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성동구 옥수동에 위치한 드래곤키즈 키즈카페는 어린이 수영장과 어린이 스포츠 센터로 유명한 국내 유일의 어린이 멀티 플레이존이다. 요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함께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드는 요리는 물론 안전, 위생까지 신경 써 방문하는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드래곤키즈에서 김용식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어린이 수영장과 스포츠 센터를 갖춘 옥수동 키즈카페 드래곤키즈 김용식 대표

스포츠센터와 키즈카페를 접목한 국내 유일의 어린이 멀티 플레이존인 드래곤키즈가 궁금하다.
- 드래곤키즈는 어린이 스포츠센터와 키즈카페를 접목한 국내 유일의 어린이 멀티 플레이존이다. 저희 드래곤키즈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해 아이들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활동을 돕고 있다. 

저희는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스포츠 활동을 컨셉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탄탄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전문 선생님들이 진행한다. 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위해 아이들 눈높이를 고려하고 부모님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어린이 수영장과 스포츠 센터를 갖춘 옥수동 키즈카페 드래곤키즈

드래곤키즈는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던데.
- 드래곤키즈는 수영부터 인라인, 축구, 유아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수영은 친환경 해수풀 속에서 진행되는 무중력 운동으로 아이들 전신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심폐지구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현재 수영은 1:4 전문지도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이다. 축구교실은 아이들 기초체력 향상과 사회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축구의 기본기는 물론 민첩섭, 협동심, 책임감 등을 키우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인라인은 어떤 장소에서든 가능한 사계절 스포츠로 안전한 공간 안에서 속도의 조절과 방향 전환의 재미를 통해 신체발육에 중점을 둔 수업 진행한다. 유아 생활체육은 신나고 재밌게 즐기는 종합놀이로 체육에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다양한 교구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올바르고 균형적인 신체 발달 프로그램이다. 유아 생활체육을 통해 아이들의 잘못된 자세를 잡아주고 부족했던 유연성과 근력을 길러주어 신체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그밖에도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한강에서 야외수업도 진행하며 겨울엔 근교 스키장에서 스키수업도 진행한다. 

사진 - 드래곤키즈가 후원하는 프로 골퍼 배나랑이 선수의 후원 협약식

드래곤키즈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안전사고와 위생에도 신경 쓴다고 들었다.
-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안전사고와 위생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모든 놀이 및 체육 시설은 매일 청소하는 것은 물론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있다. 또한 정해놓은 안전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매일 점검표를 작성하며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영장 같은 경우는 24시간 여과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온도와 수온을 매일 체크하고 있다. 셔틀버스 승·하차 시엔 선생님이 주차장부터 인솔하며 체육수업 시엔 방어막대를 설치하고 모든 선생님이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이런 저희의 꼼꼼한 관리 때문인지 현재 신규고객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재방문율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드래곤키즈는 고객들에게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먹거리도 신경을 쓰고 있다. 판매되는 모든 요리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컨셉의 공간에서 실력적으로 우수한 셰프님들이 직접 조리하고 있다. 아이들과 뜻 깊은 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수호하는 사명감을 갖고 있는 드래곤키즈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