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주입식 교육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제는 창의적인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관이 중요한 때이다. 이렇게 자기주도학습관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우리나라의 많은 학생들 은 자기주도적학습을 이어가려고 해보지만, 그 방법을 몰라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자기주도학습관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기관이 필요하다.

구로구 신도림동에 위치한 케이투학원은 학생 개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제시하고 자기주도적학습관을 통해 성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학원이다. 지식전달과 더불어 아이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는 이승현 원장과 케이투 학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 신도림 수학과학학원 케이투 학원 이승현 원장

학생 개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제시해주고 있는 케이투학원이 궁금하다.
- 신도림에 위치한 저희 케이투학원은 초, 중, 고등학교 내신 수업과 입시준비를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영림중과 신도림중 근처에 수학학원으로 중국어, 영어, 수학, 과학 중 자신에게 부족한 영역을 배울 수 있도록 각 과목별로 완성도 높은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다. 학생들의 공부습관과 학습 능률 향상을 위해 독서실과 자기주도학습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영림중과 신도림중 학생들 사이에서 수학학원으로 전문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인기가 많다.

저희 학원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성적향상을 이뤄내는 걸 목표로 삼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자기주도학습을 강요해서는 학생들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되지 않는다. 학생 개인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성향에 맞는 효과적인 학습법을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저희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학습과정을 끌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자기주도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최선의 환경을 마련해주고 최고의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진 - 영림중, 신도림중 인근 케이투 학원 내부 모습

케이투학원은 자기주도학습관을 통해 성적과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던데.
- 현재 저희는 튜터수업과 자기주도학습관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고 다양한 문제들을 스스로 적용하면서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진정한 학습이 이뤄진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저희는 수업 이후 모든 학생들이 90분간 스스로 공부하는 튜터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부 중 어렵거나 궁금한 문제들은 선생님과의 질의응답으로 해소할 수도 있다.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실천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다. 저희는 이런 학생들을 위해 과목별 팀장급 선생님들이 1:1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학습계획부터 각 과목별 공부법, 공부 습관 관리, 스케줄 관리까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고3 학생들을 위한 입시 컨설팅도 진행 중이며 학업 외적인 부분에 대한 상담도 하고 있다.

사진 - 신도림 수학과학학원 케이투 학원

케이투학원은 지식전달과 더불어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관을 기르려면 동기가 중요하다. 그렇기에 저희 학원은 학생들에게 공부를 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원은 지식전달과 더불어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저희는 평균 경력10년인 젊고 열정이 많은 각 영역별 전문 선생님들이 학생들과 소통하며 동기를 끌어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함께 등산을 가거나 영화를 보러 가고 있다. 그리고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때는 동기부여캠프를 열어 학생들과 여행도 가고 있다. 저희의 이런 노력 덕분에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어나가며 좋은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케이투학원의 이승현 원장은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런 학생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조력자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로지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진정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케이투학원에 우리 모두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