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9 월 17:54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사진 편집 어플 ‘Meitu’, 나만의 아트봇 초상화 폰케이스 이벤트 실시
사진 - Meitu 앱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되는 커스텀 폰케이스 견본 사진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Meitu 앱이 양사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인기 차트 1위(사진/비디오 카테고리 및 전체 앱 순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나만의 아트봇 초상화 폰케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뷰티 앱 전문 개발사 Meitu에서 만든 Meitu(정식 명칭 ‘美图秀秀=Meitu Xiuxiu’)는 셀카 카메라와 필터, 스티커, 프레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사진 편집 어플이다. 중국에서는 지난 2011년 모바일 버전 론칭했다.

이러한 노하우와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킨 아트봇(Artbot)이라는 콘텐츠는 사진을 인공지능으로 분석 및 재구성해 일러스트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앱을 통해 만들어진 유저 콘텐츠들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 네트워크, 블로그 등에서 입소문으로 빠르게 확산된 결과, 7월부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순위 최상위권에 한 달 이상 랭크됐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앱 중 인기 순위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으며, 8월 초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전체 1위를 동시에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앱 내에서 아트봇 ‘썸머’ 시리즈로 꾸민 사진을 #메이투아트봇, #meitu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선발된 당첨자들에게는 이벤트에 응모했던 사진을 폰케이스에 프린트해 나만의 폰케이스로 만들어 증정한다. 프린트에 적합한 약간 먼 구도로 찍힌 셀카 사진이라면 어떤 것이든 아트봇으로 변환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중국을 메인으로 서비스를 해 오던 Meitu 앱은 최근 Meitu 한국 오피스와 긴밀히 협력해 보다 현지화된 콘텐츠와 이벤트를 국내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