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재향군인회상조회 감사 후기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운영하는 무료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에 고객 감사 후기가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옛 전우를 찾았다는 퇴역 준위는 고객 감사 편지를 통해 “재향군인회상조회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 담당관의 주선으로 옛 전우를 찾았다. 비록 고인이 된 전우지만 유족(부인)으로부터 친구의 소식을 듣게 되어 지나간 추억을 회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저의 사정을 듣고 친절하게 문제를 해결해 주신 상담 서비스 담당관님의 친절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상조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는 대한민국 전 국민 대상이며, 35년 군 인사 관련 전문 상담관을 통해 군입대, 고충, 진로상담 등 병역이행 관련 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전공, 적성, 취미 및 가정환경 등 상담 대상의 배경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이 제공되며,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군 복무 정보 수집, 군 복무 중 능력 개발, 제대 후 사회 적응기간 단축 등을 이룰 수 있다.

재향군인회상조회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는 홈페이지 병무상담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전화, 방문상담, 이메일 상담을 통해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향군인회상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향군인회상조회는 국가보훈처 생계곤란 국가유공자 장례지원사업, 사할린 강제동원 한인유골봉환 사업 등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안보성금으로 기탁되어 안보 자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향군학소원 장례문화원 개원, 상조 상품으로 선택 이용 가능한 동남아, 서부지중해 크루즈 여행 상품 등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