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가맹 경영주들을 위해 무료로 법률자문 서비스와 노무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가맹 경영주들을 위해 무료로 법률자문 서비스와 노무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GS25는 경영주를 위한 전문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가맹 경영주가 법률과 제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노무 인식을 바탕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근무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GS25는 기존의 노무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노무사가 직접 신규 경영주에게 노무 컨설팅을 지원하는 교육도 별도로 운영 중이며, 어려움을 느끼는 각종 법률 지식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경영주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GS25가 통계자료를 살펴본 결과, 무료 법률자문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누계로 약 900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한 지난 2017년 3월 이후 현재까지 월 평균 930건씩 약 1만5000건에 달하는 상담을 진행했다.

GS25 상생협력팀 김재호 팀장은 “경영주가 가장 어려워하는 법률지식과 노무 관련 문제들을 보다 손쉽고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경영주들에게 큰 호응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 활동들로 경영주분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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