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운동의 필요성과 함께 체형교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오래 앉아있는 근무환경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거북목, 굽은 등, 척추측만증 등의 질환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병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도 한다. 따라서 몸의 밸런스를 되찾고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지도해줄 수 있는 전문센터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실정이다.

그러한 면에서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오픈더바디는 요가를 해부학적인 개념으로 풀어 재활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전문센터다.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하며 체계적인 개별맞춤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이다인 원장과 오픈더바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 인천 청라국제도시 오픈더바디 이다인 원장

오픈더바디는 체형교정과 재활을 목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들었다.
- 제 경험을 바탕으로 비춰볼 때 요가를 해부학적인 개념으로 풀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요가도 충분히 재활목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는 의미다.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병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체형교정과 재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요가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오픈더바디를 시작하게 됐다.

현재 저희는 교정요가와 밸런스 요가, 바디바 프로그램을 메인으로 필라테스까지 수업하고 있다. 교정요가는 틀어진 골반과 허리를 바로 잡아주는 동작들로 심신의 안정과 함께 몸의 근력과 유연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밸런스 요가는 흐트러져 있는 몸의 밸런스와 속근육을 잡아주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바디바는 발레와 요가 그리고 필라테스를 접목한 것으로 바를 이용해 ‘풀업(pull up)’호흡법을 사용하여 바른 체형을 만들고 라인을 잡아주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진 - 플라잉요가 수업 모습

오픈더바디는 현재 개별맞춤 프로그램을 위해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한다던데.
- 현재 여러 목적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저희 오픈더바디를 방문해주고 있다. 저는 항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 상담을 통해 운동의 필요성과 체형 교정의 중요성에 대해 늘 말씀드린다. 그 중엔 처음부터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두고 있는 분들도 있다. 그런 분들에게는 체형교정을 선행한 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드리고 있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인지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바로잡은 후에 단계별로 다른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말이다. 상담 후엔 단계별 운동이 들어갈 수 있는 커리큘럼을 추천해드리고 있다.

모든 회원들은 운동 목적도 다르고 체형도 다르다. 따라서 회원들의 각기 다른 체형과 목적을 충족시키고자 한 클래스 당 9명 이하 소수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회원들 각각에게 필요한 동작이나 자세에 따라 커리큘럼을 짜고 있기에 모든 수업은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수업 중에는 수시로 회원들을 세심하게 보면서 개별적으로 올바른 자세나 동작을 잡아드리고 있다. 저희의 이런 수업방식은 많은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으로 찾아주는 분들이 많으며, 수업을 듣기 위해 대기하는 분들도 계신다.

사진 - 발레와 요가, 필라테스를 접목한 바디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픈더바디를 이끌어가는 것 같다.
- 저는 삼성 노블 카운티와 프라자 호텔, STX본사 사내휘트니스 등에서 근무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소신을 이어갈 수 있는 오픈더바디를 시작했다. 그렇기에 회원들이 운동하면서 드실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차(Tea)를 요일별로 비치하는 작은 디테일부터, 발레전문학원에서도 갖추기 힘든 탄성마루를 부상방지 목적으로 셋팅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저는 이곳이 모든 회원들이 건강해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따라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개별맞춤프로그램을 구성해 회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더불어 저희 오픈더바디가 편안하게 휴식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인천 청라호수공원이 아름답게 내려다 보이는 오픈더바디 이다인 원장은 건강을 위한 운동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운동의 목적은 첫째가 체형교정, 둘째가 근력강화로 운동을 하다보면 제 몸의 맞은 다이어트가 된다고 말했다. 이런 이다인 원장의 소신은 본인 스스로가 무너진 몸을 바로잡기 위해 시작한 요가를 통해 깨달은 경험이 바탕이 됐다. 몸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무너진 체형을 바로잡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인천 청라 오픈더바디를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