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우리나라의 교육정책이 변화하면서 과정에 대한 평가가 더욱 중요해졌다. 중학교 이상부터는 50% 이상 수행평가가 반영되면서 학생들이 비경쟁 시스템 안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됐다. 이제는 학생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개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성적과 실력을 향상시키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에 이러한 효율적인 교육법을 제시해줄 수 있는 교육기관이 절실하다.

이러한 가운데 서대문구 아현동에 위치한 승승학원은 암기력보다는 논리력이 강해지는 수학교육을 지향하는 전문 수학학원이다. 학생들의 특성과 수준에 맞는 소수정예 수업과 세심한 개별관리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승승학원에서 신승훈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아현동 수학학원 승승학원 신승훈 원장

승승학원은 암기력보다는 논리력으로 강해지는 수학교육을 지향한다고 들었다.
- 미국 유학을 다녀와 목동 및 여러 지역의 입시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노하우와 경험을 쌓아갔다. 그렇게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소신을 실현할 수 있는 승승학원을 시작하게 됐다. 승승학원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내신 및 입시에 대비하고 있는 전문 수학학원이다. 

본 학원은 암기력보다는 논리력으로 강해지는 수학교육을 지향한다. 따라서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주입식이 아닌 학생들 특성과 수준에 맞게 세분화된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학생들 수준에 맞는 교재를 개별적으로 선택해 진도를 나가고 있으며, 문제 풀이 시에도 모든 학생들을 1:1로 세세하고 꼼꼼하게 봐주고 있다.

사진 - 아현동 수학 단과학원 승승학원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형 입시학원 수업은 대량의 지식을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학원은 더 이상 지식전달만을 목적으로 해선 안 된다. 지식전달과 더불어 소통으로 이끌며 학생들의 능력을 발견해줘야 한다. 그렇기에 학생들을 학년으로 구분하지 않고 수준별로 나눠 개별 관리 하는 것이다.

소수정예 수업은 대형 입시학원 보다는 자기주도적학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스케줄에 맞게 수업 시간을 유동적으로 조율할 수 있다. 이러한 학원의 시스템 안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하면서 실력과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

사진 - 수학전문 단과학원 승승학원 강의실 

수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학생들이 집중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 중등부 때부터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방정식이나 함수, 여러 도형의 성질 등 수학의 기초를 제대로 알아두면 고등학교 진학 시에 배워둔 기초를 제대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게 푸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그렇기에 한 문제를 풀어도 정확한 풀이로 답을 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그래야 심화과정으로 넘어가서 어려운 문제를 직면해도 풀 수 있기 때문이다.

고등수학도 마찬가지다. 중학교 때 성적이 반드시 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유지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철저한 복습으로 배운 내용을 제대로 끝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또한 눈으로 수학 문제를 푸는 습관보다는 직접 쓰면서 정확하게 해석하고 이해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서대문구 아현동에 위치한 승승학원은 대형 입시학원 학원 못지않은 정보력과 퀄리티 높은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 수학학원이다. 승승학원은 시간적인 효율을 높이고 학생들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공부법을 제시해 성적과 실력을 향상시켜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수학이라는 과목 자체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 수포자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수학전문 단과학원 승승학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