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스타일 변신에 대한 고민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고민일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미용실을 원한다. 그러 면에서 특수컬러염색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젊은 층이 늘고 있으며, 동시에 클리닉, 복구매직, 복구펌 등에도 함께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그렇기에 최근 들어 트렌디한 감각을 보유하면서도 기본을 놓치지 않고 퀄리티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용실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만수동에 위치한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은 특수컬러염색, 아이롱, 원더마샬, 열펌, 복구매직 등을 모발 손상 없이 시술하는 미용실이다.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의 조유정 원장은 24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강의와 세미나를 통해 전수하고 있기도 하다. 계속된 연구를 통해 트렌디하고 감각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 조유정 원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인천 부평역 미용실 조유정 원장

헤어디자이너로서 24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의와 세미나 교육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 헤어디자이너로서 자부심을 갖고 24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최선을 다하여 최고로 모십니다.’라는 좌우명을 지키고자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 100% 예약제를 실시해 모든 고객들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현직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아이롱과 특수 컬러에 관한 강의와 세미나 교육도 진행한다.

특히 아이롱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으로 모발의 다양성을 모두 파악해 정확한 진단으로 시술에 들어가야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렇기에 저는 강의를 통해 정확성과 전문성 있는 아이롱 시술에 대해 알려드린다. 제가 진행하는 강의는 미용 경력이 있는 분들로 배우러 오는 만큼 만족도가 높아 해외에서도 찾아오고 있다. 

사진 - 남자 아이롱펌(위), 복구매직(아래) 시술 전후

트렌드를 연구하며 컬 강도와 커트기법을 조금씩 변화해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을 제시한다던데.
- 시시때때로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을 익혀야만 고객들에게 감각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드릴 수가 있다. 따라서 저는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헤어디자이너로서 계속해서 발전하고자 노력 중이다. 

요즘은 자신의 개성을 어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편이다. 10~20년 전에 유행했던 스타일이 다시 유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느낌은 저마다 다르다. 따라서 저희는 트렌드한 스타일이라고 할지라도 조금씩 방향성을 변화하면서 스타일을 제시한다. 또한 디자인을 설정함에 있어서 커트기법은 중요하다. 그렇기에 컬 강도와 커트기법에 조금씩 차이를 둬서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사진 - 특수컬러염색 시술 모습

특수컬러염색 전문으로 20대 고객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 점차 하이톤의 컬러가 유행하고 있다. 예전엔 단지 색을 빼는 하이톤레벨 수준의 컬러가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다양한 패턴기법과 파스텔 톤 등 색상의 다양성을 추구한다. 저희는 특수컬러염색 전문으로 20대 고객층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부평역 미용실을 이용하던 분들도 많이 찾아오신다. 그리고 고객의 얼굴형, 피부톤 등을 파악하고 차트를 통해 어울리는 컬러를 분석한 후 시술에 들어가며 직업이나 성향에 따라서도 컬러 선택에 차이를 두고 있다. 

특수컬러라고 하면 모발 손상도를 염려하는 분들이 많다. 저희 헤어살롱의 최대 장점은 이태리명품 직수입 염모제인 모완, 탈색 대신 페어를 사용하여 모발 손상도는 낮추면서 컬러 선명도를 최대로 높여주는 것이다. 스타일의 기본은 건강한 모발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기에  클리닉 제품 하나까지도 까다롭게 선정해 사용한다.  현재 단가가 비싸서 쉽게 접할 수 없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높아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고객들도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다.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은 검소함과 화려함이 어우러진 위엄 있고 당당한 아름다움을 지향하고 있다. 아이롱, 원더마샬, 열펌, 특수컬러염색, 복구매직 등 다채로운 시술과 함께 건강한 모발을 책임져드리는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 평소 부평역 미용실만 이용하던 고객들로 많이 찾아올 정도로 만족도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끝없이 연구하고 노력 중인 H-Style 헤어살롱 만수점에서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