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몰트가 콜라보레이션 맥주 ‘짤맥 골든에일’을 출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로컬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The Hand&Malt)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브랜드 ‘오늘의 짤’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맥주 ‘짤맥 골든에일’을 출시했다.

밝고 명랑한 노란빛을 띠는 ‘짤맥 골든에일’은 진한 열대과일의 풍미가 매력적인 가벼운 바디감의 에일 맥주다. 홉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쾰시 효모를 사용해 홉의 개성을 살리고 깔끔한 끝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6%로 ‘핸드앤몰트 탭룸’을 비롯해 전국의 레스토랑 및 펍 등에서 생맥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짤맥 골든에일 출시를 기념해 ‘오늘의 짤’ 캐릭터 짤군을 활용한 다양한 MD상품 및 전용잔을 개발해 짤맥 골든에일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짤맥 취급점 및 수제맥주 전문 펍 ‘크래프트한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에게 ‘오늘의 짤’ 신규 이모티콘을 제공해 맥주와 이모티콘이 어우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핸드앤몰트 관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짤맥 골든에일은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핸드앤몰트는 수제맥주 입문자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