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LG전자가 고객이 선호하는 본질적인 기능에 집중한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 총 40종이고 용량은 128L에서 836L까지 구성돼 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의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것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를 기본 탑재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고객들은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김치의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스탠드식 제품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도 적용했다.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4D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한 ‘냉기지킴가드’ 등이 냉장성능을 높인다.

아울러 스탠드형 전 모델에는 인버터 리니어(Linear) 컴프레서가 적용됐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으로 운동을 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하며,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은 보다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해 한 세대 앞선 핵심부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400L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위쪽칸을 좌우로 구분해주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 고객들은 식재료를 보관하는 패턴에 따라 중간칸, 아래칸, 매직스페이스 등을 포함해 총 5개 구역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일체감이 느껴지는 주방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무광 블랙 패턴인 맨해튼미드나잇 색상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 색상은 디오스 냉장고 중에서도 최고급 사양에 적용되며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또 손잡이 부분도 디오스 냉장고와 동일한 사각 디자인의 스퀘어 핸들을 적용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맛있는 김치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차별화된 신선기능과 냉장성능을 대폭 확대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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