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3 일 19:12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탈모에 대한 과학적 접근, 더마힐 엠지에프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 박임순 원장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탈모는 이제 현대인들에게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탈모 시장이 커짐에 따라 탈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센터, 병원 등이 많아지고 있다. 각 업체마다 전문성을 내세우고 있지만 탈모인들의 고민을 모두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이다. 

더마힐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는 탈모에 대한 재생 성장인자를 이용한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문 업체이다. 그 중에서도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과 평택 안중센터를 이끌고 있는 박임순 원장은 엠지에프 학술 포럼을 이끌고 있는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두피에 대한 연구와 체계적인 이론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많은 탈모 성공사례들을 선보이고 있는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을 찾았다. 박임순 원장과 함께 건강한 두피를 위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사진 -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동탄점과 평택 안중센터를 이끌고 있는 박임순 원장

특수 통역사에서 두피탈모 전문가로 변신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 JSA 지역에서 일본인을 안내하는 일본어 특수 통역 활동을 20년간 해왔다. 그러다 새로운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한 것이 대체의학이다. 대체의학을 공부하다보니 한방, 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 탈모였다. 탈모에 관심을 갖고 수많은 업체를 찾아다녔지만 제가 원하는 방향과는 맞지 않았다. 그러다 알게 된 곳이 바로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였다. 

많은 분들이 두피관리와 탈모관리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데 두피 관리는 두피 클린 케어, 즉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두피이 혈행을 좋게하는 마사지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탈모 관리는 빈 모낭 속에서 머리가 자라나야 한다. 많은 업체들이 두피 관리에 집중되어 있었고 저는 탈모에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을 하고 연구해 왔다. 그러다 동탄점과 평택안중 센터를 운영하면서 지금까지도 포럼을 이끌면서 연구를 지속해가고 있다.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탈모를 개선하기 위한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 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 
- 사람은 누구나 250여 가지의 재생 성장 인자를 가지고 태어난다. 하지만 이 중에서 20여 가지만 현재 연구되어 졌다. 더마힐 엠지에프에서는 재생성장인자는 건선이나 건성에 사용하는 각질세포재생성장인자(CG-EGF)를 이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다. 현재 국내에서 이와 관련한 특허권은 더마힐 엠지에프의 중앙연구소인 케어젠과 제약 회사 한 곳에서 보유하고 있다. 엠지에프에서 사용하는 제품의 우수성은 이미 많은 이, 미용업계에서 유명하다. 

현재 저희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헤어샵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저희는 오랜 시간 연구를 거듭한 결과 건강한 모낭 안에 구리 성분이 많을 경우 모발이 굵고 힘이 있다는 것을 밟혀냈다. 혈관내피재생성장인자(CG-VEGF)와 유사인슐린재생성장인자(CG-IGF-1) 등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어 모낭까지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제품력의 차이야말로 더마힐 엠지엠프만의 특화된 기술력이다. 

사진 - 관리전후(첫번째 갱년기탈모,두번째 산후탈모,세번째 두피건선)

고객들에게 오랜 시간 신뢰받는 탈모 전문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박임순 원장만의 노력은 무엇인가. 
-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은 병원이나 전문 센터를 여러 곳 다녀본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에게 저희 엠지에프 두피탈모 전문센터 동탄점은 정확한 설명과 과학적인 접근으로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시도록 하고 있다. 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다. 그만큼 학술적인 배경과 이론적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저희 동탄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설명이 가능하다. 왜 탈모가 생겼는지,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드리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다. 

저희 동탄센터를 주로 찾는 고객분들은 탈모진행이 많이 돼서 심화탈모까지 가신 분이나 유전에 의한 탈모로 탈모치료를 포기했던 분들이 많다. 그리고 두피상태가 심각한 건선이나 지루성 고객이신 분들이 많이 찾아주신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성격이 예민하거나 걱정이 많아서 분위기가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만족할 만한 좋은 결과를 보시고 표정이나 분위기가 밝아지게 된다.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오셔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충분히 시스템을 이해하고 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사진 - ‘MGF 두피탈모 전문센터’동탄점

환절기가 되면 두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전문가로서 팁을 준다면?
- 환절기에 특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하는 경우는 지성, 지루성 두피를 가진 분들이다. 충분히 샴푸를 도포하고 꼼꼼히 샴푸 한 후 깨끗하게 헹궈내야 한다. 또 머리는 아침, 저녁으로 감는 것이 좋다. 사실상 탈모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평소 기름기 있는 음식을 자제하고 숙면을 취해야한다. 특히 세포분열, 면역이 강해지는 밤 12시부터 3시 사이에는 꼭 잠을 자는 것이 좋다. 또 수분 보충 역시 중요한 요소이다. 

박임순 원장은 세포학, 면역학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면서 탈모 전문가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또 박 원장은 현지인 수준의 일어실력을 갖추고 있어 일본인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늘 연구하고 발전하는 자세로 탈모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박 원장의 열정은 더마힐 엠지에프 동탄점을 성장시켜온 원동력이 되었다.

홍종표 기자  hjp92@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종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