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코덱 전문 업체 익스플로러가 SRT 프로토콜을 채용해 4K비디오 IP(지적재산)을 안전하고 안정되게 전송하는데 성공했다.

SRT프로토콜은 네트워크의 예측이 불가능할 때에도 회사가 자체 개발한 4K지원 H.265/HEVC 코덱 시스템(Codec System)으로 안정되게 전송해 IP전송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매우 안전성이 높은 기술이다.

익스플로러는 유럽 최대 방송장비 박람회인 ‘IBC 2018’에 부스를 설치하고 SRT 프로토콜을 채용한 4K지원 H.265/HEVC 코덱 시스템을 시연할 예정이다.

SRT프로토콜은 캐나다의 하이비전(Haivision)이 개발한 공개 소스 비디오 전송기술로서 안전한 스트리밍과 순조로운 방화벽 순회(traversal)를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예측 불가능한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성능을 최적화해 최고 품질의 생방송 비디오를 스트리밍한다.

익스플로러는 해외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열린 방송기자재 박람회(NAB Show)에 부스를 설치했으며 작년에 IBC에 처음 참가한 데 이어 올해도 IBC에 부스를 설치한다.

또한 올해 박람회에서 SRT프로토콜을 채용한 4K지원 H.265/HEVC 코덱 시스템을 사용해 강화된 전송 성능을 시연하는 동시에 12G SDI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소형 다중 채널 비디오 생성기(Multi Channel Video Generator)를 전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