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이 중동 GCC 6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네네치킨이 아랍에미레이트 Jelle Pty. Ltd. 회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A)를 체결, 본격적인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

네네치킨은 지난 10일, 네네치킨 본사 7층에서 중동 GCC(걸프협력회의) 6개국 계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출하는 중동 국가의 경우 현지 파트너사가 기존에 진출한 호주 시장에서 네네치킨의 성공적인 사업을 확인하고,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지역에 연내 네네치킨 1호점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네네치킨은 2012년 싱가포르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하면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4년 8월에는 호주 Mr.타키서(Tatt Ghee Saw)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홍콩 매장은 홍콩 내 6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BYK(Beyond Korea)’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현지 마케팅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매장은 NNC푸드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을 가졌으며, 현재 4호점까지 오픈한 상황이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해외 진출의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으로 마스터프랜차이즈를 선택했으며, 현재 모든 매장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태이다. 특히 치킨이라는 한정된 메뉴 이외에도 다양한 신메뉴와 진출 국가의 문화와 식습관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현재 해외 4개국에서 30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라며, “이번 중동과 맺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중동 지역에도 네네치킨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 네네치킨을 알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