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9월 11·13일 관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의왕시가 관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사회복지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일 고천동 주민센터와 13일 청계동 주민센터에서 각각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성훈 팀장과 남양주동부희망케어 최정선 센터장, 사회복지연구소 마실 강미경 소장을 각각 초빙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방법 △복지사각지대 발굴대상자 초기상담 기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해 새롭게 정립할 수 있었고, 앞으로 추진해 나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일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써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촘촘한 인적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