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창의 융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정책으로 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점차 주입식 교육이 사라지고 있다. 이제는 학교 및 학원 등의 모든 교육기관에서 창의력과 융합적인 사고력 향상을 위한 교육법을 제시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를 길러주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한 단계 더 나아가 지식전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학생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멘토의 역할까지 하고자 하는 교육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부천시 범박동에 위치한 수학학원이자 영어학원인 프라임학원 역시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하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옥길동에도 수학학원 겸 영어학원을 개원해 많은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처럼 실력 있는 프라임학원은 초등부부터 고등부까지 내신과 입시에 대비해 영어, 수학, 과학, 국어, 논술 과목별 단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프라임(Prime)은 ‘근본적인’, ‘가장 기초의’라는 뜻이다. 이는 공부에 대한 기초를 탄탄하게 세우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기 위한 저희의 교육철학과도 부합한다. 따라서 앞으로도 저희 프라임학원은 범박동과 옥길동에 수학학원과 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어 전문적이고 이름에 걸맞은 교육기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학생들은 저마다 레벨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다. 그렇기에 각 과목별로 실력 있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성향과 레벨을 파악해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맞춤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범박동 프라임학원 백두산(좌), 김종현(우) 원장

김종현 원장 선생님이 이끄는 수학 프로그램은 어떤지 알고 싶다. 
- 초등부는 1대 1로 개인 수준별로 개별 진도 및 첨삭을 나가고 있고, 부족한 연산은 매일 정해진 분량을 숙제로 내주어 계산 실수를 최소화하고 한다. 2개 단원별로 테스트를 본 후, 문제별로 학생의 부족한 점을 파악해 부모님과의 피드백 후 보충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중등부, 고등부는 정확한 개념설명과 풍부한 예시문제를 다루는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원장 직강 수업의 경우, 심화 문제를 쉽게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풀이법을 알려주어 자사고 및 고3 상위권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수능 수학 1등급 반><수능 수학 3등급 반> 진행하여, 학생들의 수능 최저를 맞추는 집중 역량을 가하고 있다. 또한, 중, 하위권 학생들은 기초가 부족한 경우가 있거나, 수학에 흥미가 떨어져 수학 공부태도가 안 잡힌 경우도 많다. 단체 카톡으로 반별로 숙제 검사하고 학생들과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벼락치기가 아니라, 매일 수학 공부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사진 - 수업 중인 김종현 원장

백두산 원장 선생님이 이끄는 영어 프로그램이 어떤지 알고 싶다.
- 초, 중, 고 전 학년 수준별, 학교별 분반수업을 진행하여, 영어 내신과 수능의 ‘단어, 문법, 독해, 리스닝’영역을 빈틈없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최근 영어시험 경향이 듣기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수행평가 및 지필평가 중 서술형 문제 유형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비하여 실전보다 1.4배 빠르게 들으며 듣기 실력을 강화하고, 문법에 맞게 영작하는 연습을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중, 고등학교로 갈수록, 영어 독해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다. 사실 필수 단어 이해 및 숙지가 부족한 경우, 독해훈련이 부족한 경우로 나뉜다. 이를 위해 일일 단어 테스트를 봐서, 품사에 따라 뜻을 정확하게 암기하고 문법에 맞게 단어 쓸 수 있게 이끈다. 또한, 독해의 경우, 유형별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내고 지문에서 답을 찾는 요령을 기를 수 있는 훈련을 철저하게 시킨다.

사진 - 범박동에 위치한 프라임학원

최근 입시 결과가 어떠했는지 말해달라. 
- 이러한 프라임학원의 교육법은 학생들 성적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일신중학교, 옥길 중학교, 동중학교, 동여중학교, 범박고, 시온고, 소명여고, 정명고, 함현고, 부천고, 부천여고 학생들이 수학, 영어에서 100점을 맞아 전체적으로 자사고나 외고 합격률 및 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률이 높다. 특히, 저희의 개인별, 수준별 수업을 통해 성적이 낮은 학생들을 단기간에 상위권으로 만드는 사례가 많아 이에 대해 자부심이 있다. 

또한 프라임 학원 선생님들은 젊고 학생들의 멘토의 역할을 톡톡히 해 학원 분위기가 권위적이지 않지만 학습 분위기가 잡혀 있다. '교육의 질을 교사의 질이 넘지 못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실력이 있는 명문대 전공자 출신의 선생님을 채용하고 매주 스터디를 통해 강의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강사는 전문지식과 실력은 기본으로 하되, 학생들과의 ‘소통력’도 중요다고 한다. 지식전달과 더불어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처럼 프라임학원은 학생들이 실력 및 성적향상과 더불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이끌고 있다. 오직 학생들을 위해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쉬지 않고, 수업 외적인 시간도 할애하고 있는 프라임 학원의 각 과목의 전문 선생님들의 열정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님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프라임학원은 옥길동에도 학원을 개원해 자신들만의 소신을 이어가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실천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