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청 전경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해 연휴 기간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황실에는 전체를 관리하는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재해, 물가안정, 청소·교통관리, 응급진료 등 10개 분야에 걸쳐 8개반 125명의 상황근무자를 편성해 각 분야별 긴급상황 대처를 위한 비상근무를 하게 된다.

시는 재해대책반을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6곳을 대상으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재난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업무 공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

청소대책반을 설치해 생활폐기물 처리 및 쓰레기 투기우려지역 등에 대한 순찰과 수거활동을 전개한다. 단, 24일과 25일 양일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쓰레기 배출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비상진료상황반에서는 응급환자 진료체계를 확립하고자 관내 의료기관 등과 협력해 비상진료 의료기관(14곳), 휴일지킴이 약국(17곳)을 지정·운영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나 중앙응급의료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추석명절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불편 없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