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안양시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백미, 상품권, 과일, 라면 등 다양한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품은 현재까지 홀몸 어르신 가구, 기초생활 수급자 등 관내 어려운 이웃 1575명에게 전달됐다. 시는 후원받은 성금품을 전달하면서 이웃들을 위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후원품으로는 ▲안양사랑나눔회 백미 500포 ▲구세군강남교회 생필품박스 80박스 ▲안양 부림저축은행 백미 100포 ▲귀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미 61포 ▲안양자동차운전학원 300만원 ▲안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50만원 상당 상품권 ▲안양6동 주민자치위원회 포도 300kg·송편55kg·전100봉지 ▲평촌동 새마을부녀회 140만원 상당 상품권 ▲청수사 백미 45포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밀알회&남이전자 장학금 120만원 ▲한국중전기사업협동조합 전자제품 및 생필품 등이 있다.

이외에도 달안동과 부림동의 생필품 선물박스, 라면, 장조림, 명절음식 등 다양한 후원물품들이 모였으며 시는 온정의 손길을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 21일 금요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명절이 더 힘들고 외로운 시기가 될 수 있는 이웃들을 위해 손길을 내밀어주신 기부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후원품은 정성스럽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