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메이트가 여행용품 종합몰을 오픈한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트래블메이트가 소비자들의 경험, 감성, 체험 등을 공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여행용품 종합몰을 오픈한다.

트래블메이트는 자사 쇼핑몰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기존 제품 위주 서비스에서 콘텐츠와 상품이 연계된 스토리 기반의 소통형 플랫폼으로 변화된다.

리뉴얼된 트래블메이트 사이트는 상황별 카테고리 구분으로 직관성을 높여 고객들이 직접 참여 및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방문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뒀다.

서비스는 ‘휴가’, ‘비즈니스’, ‘배낭여행’, ‘주말여행’ 등 크게 4개 분야로 나뉘어 제공되며 각 스토리에 맞는 제품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구매 상품, 찜한 상품, 장바구니 등의 이용 내역은 개인별 관심사로 데이터가 축적되며 이를 기반으로 1:1 ‘큐레이션’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들이 직접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여행하라’, ‘공항패션’ 등 참여형 카테고리와 다양한 테마형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투어버킷’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트래블메이트는 이번 개편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리뉴얼 축하 멘트와 함께 트래블메이트 사이트에서 만나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 예정이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을, 추첨 고객 4명에게는 ‘동남아노선 왕복교환권’, ‘마인츠 TSA 특대 28형 캐리어’를 증정 받을 수 있다.

트래블메이트 관계자는 “새롭게 런칭한 트래블메이트 사이트는 국내 최대의 여행용품 쇼핑몰이자 여행레저 문화를 이끄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며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형 모델을 고도화 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